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그룹, 연구·개발본부 조직개편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7.09 10:25:20

◆현대차그룹, 연구·개발본부 조직개편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현대차그룹은 9일 프로젝트 매니지먼트(PM)·설계·전자·차량성능·파워트레인(PT) 등 5개 담당의 병렬 구조였던 연구개발본부의 조직체계를 ▲제품통합개발담당 ▲시스템부문(4개담당) ▲PM담당의 삼각형 구조로 단순화해 차량 개발의 복잡성을 줄이고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고 밝혔다. 디자인담당과 상용담당은 연구개발본부 내 별도 조직으로 운영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부터 이 같은 차량개발 철학을 담은 ‘아키텍처 기반 시스템 조직(SBO)’ 체계 개편을 준비해왔다. 새로운 연구·개발(R&D) 조직은 차량의 기본 골격을 의미하는 아키텍처를 중심으로 자동차 콘셉트를 선행 개발하는 ‘제품통합개발담당’과 자동차에 탑재되는 주요 개별 기술을 개발하는 ‘시스템부문’, 그리고 앞선 두 부문과 협업해 자동차를 최종 완성하는 ‘PM담당’ 등 3개 부문의 상호 유기적 협업을 기반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쉐보레 스파크 판촉 강화, 10년간 월 10만원으로 구매 가능

쉐보레(Chevrolet)가 스파크 구매 고객을 위해 최대 10년(120개월)까지 할부가 가능한 ‘10-10 슈퍼 초장기 할부’을 마련했다. 이는 선수율에 관계없이 최대 10년 동안 4.9%의 고정 금리가 적용되는 장기 할부 프로그램이다. ‘10-10 슈퍼 초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스파크 LS Basic(979만원, 수동변속기 기준)에 적용할 시 월 10만원 수준으로 차량 구입이 가능하다.


◆현대차, 신형 SUV ‘베뉴’ 출시 기념 캠페인 영상 공개

현대차는 이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베뉴(VENUE)’의 등장을 축하하는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자사 SNS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 영상의 콘셉트는 ‘도시의 생동감 넘치는 울림’이다. ‘베뉴’를 통해 젊고 활력 넘치는 새로운 도심 라이프 스타일을 전 세계에 전파하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도시의 시작 장소(venue)라고 할 수 있는 공항을 배경으로 촬영했다. 영상은 대형 수송기(모델명 C-130)에 ‘베뉴’를 탑승시킨 후 3000미터 상공을 비행하다 미국 캘리포니아 인요컨 공항(Inyokern Airport)에 착륙하면서 ‘베뉴’를 화려하게 등장시키는 등 블록버스터급 대작 스케일로 제작했다. 이어 코나와 투싼, 넥쏘,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현대자동차 SUV패밀리가 총출동해 ‘베뉴’를 맞이하고, ‘베뉴’는 패밀리의 맏형이라고 할 수 있는 ‘펠리세이드’로부터 성능과 가치를 인정받은 후 현대차 SUV 패밀리의 일원이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돼 있다.


◆BMW 코리아, 럭셔리 클래스 고객 대상 제주도 X7 렌터카 서비스 실시

BMW 코리아가 럭셔리 클래스 모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7월부터 제주도 X7 렌터카 서비스를 시작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주도 렌터카 서비스는 BMW 럭셔리 클래스 고객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인 ‘BMW 엑설런스 클럽’에 제공되는 신규 혜택으로, 럭셔리 클래스 고객들이 휴가철에도 BMW만의 특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혜택의 적용 대상은 지난 1월 이후 뉴 i8·뉴 X7·신형 뉴 7시리즈 모델을 구매한 고객과 향후 출시 예정인 8시리즈, M8을 구매하는 럭셔리 클래스 고객이다.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이달 1일부터 사전 예약 후 제주도 방문 시 뉴 X7 차량이 2박3일간 무상 제공된다. 고객들은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에 별도로 마련된 BMW 전용 창구를 통해 줄을 서거나 기다릴 필요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다. 렌터카 서비스 이용 방법은 BMW 플러스(BMW PLUS) 앱에서 쿠폰 번호를 확인한 후 멤버십 데스크로 전화해 예약하면 된다.


◆LG전자, ‘퀵 헬프 리워드 마일리지’ 프로그램 가동 

LG전자가 9일부터 ‘퀵 헬프 리워드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LG 스마트폰에 탑재된 ‘퀵 헬프’ 앱에서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을 묻거나 의견을 내면 LG 콘텐츠 마켓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형태다. LG 스마트폰 사용자는 퀵헬프 앱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한 후 활동량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새로운 게시글을 쓰면 주제에 따라 5~10 포인트를 받고, 추천이나 댓글의 개수에 따라 추가 포인트가 주어진다. 또 관리자로부터 베스트 게시물로 선정되면 10 포인트가 추가되며 매월 게시글, 댓글을 많이 다는 고객 5명을 추천왕·채택왕으로 선정해 각각 2000 포인트씩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 ‘STOVE VR’서 e스포츠 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가 내달 말까지 전국 12개 가상현실(VR) 체험형 매장 ‘STOVE VR’에서 VR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1인칭 슈팅게임(FPS) 게임 ‘시리어스 샘 VR’과 리듬 액션 게임 ‘비트 스매쉬’ 2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객들이 e스포츠 대회 지정 매장을 방문해 게임을 즐긴 후 자신의 최고 득점 인증 사진을 촬영 후 방문 매장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전송하면 된다. 스토브는 8월31일까지 최종 집계된 각 VR 게임 별 최고 득점자를 1~10위까지 선정해 최고 2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집닥, 인테리어 누적 견적 15만5000건 돌파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인테리어 시공문의 누적 견적 15만5000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창립 이후 만 4년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회사에 따르면 견적 수는 전년 대비 약 198% 증가했다. 올 들어 월 평균 견적 수는 8000건으로, 작년 8월 기준 6000건 대비 133% 가량 올랐다.


◆LGU+, 말레이시아 통신사업자 셀콤과 5G 협력 논의

LG유플러스는 말레이시아 통신사업자 셀콤(Celcom) 이드함 나와위(Idham Nawawi) CEO를 비롯한 경영진이 지난 8일 마곡사옥을 방문, U+5G를 벤치마킹하고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셀콤은 지난 1988년 설립된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통신사업자다. 2021년 5G 서비스 시작을 검토 중이다. 이날 셀콤 경영진은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와 사업모델, 네트워크 구축과 운영 전략을 벤치마킹했다. 특히 네트워크 구축 전략과 노하우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U+VR, U+AR 등 U+5G 6대 핵심 서비스와 사업모델에 대해서도 설명을 듣고,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바탕으로 5G 생태계 활성화를 견인 중인 ‘U+5G 이노베이션 랩’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