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고객 대상 퍼블릭 커핑 진행 外

◆이디야커피, 고객 대상 퍼블릭 커핑(Cupping) 진행



이디야커피가 이디야커피랩(EDIYA COFFEE LAB)에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2일 저녁 7시 ‘퍼블릭 커핑’을 운영한다. ‘퍼블릭 커핑(Public Cupping)’은 여러 사람과 함께 커핑을 하고 자유롭게 커피의 풍미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이다. 1회에 10명 이내 소규모 인원만이 참석 가능하며 이디야커피랩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스페셜티 원두에 대해 블라인드 커핑을 진행 후 아로마, 산미, 바디감 등 커피의 다양한 맛과 향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커피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방법은 이디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교촌치킨, ‘2019 대구치맥페스티벌’ 참가



교촌에프앤비㈜는 오는 21일까지 5일간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19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2013년부터 7년 연속 참가다. 교촌치킨은 총 5일의 축제 기간 동안 두류공원 내 두류야구장에 판매 부스를 열고 관람객을 맞는다. 또한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대구지역 소외이웃을 위한 사랑의 기부금을 전달한다.


◆SPC 파스쿠찌, 프리미엄 홀케이크 3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프리미엄 홀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신제품 케이크 3종은 ▲초코무스에 바삭한 펄 크런치가 콕콕 박힌 달콤한 케이크 ‘가나슈 크런치 무스’  ▲달콤한 딸기 꿀리(Coulis,과일즙과 설탕으로 만든 디저트 소스)와 딸기 무스, 생크림이 어우러져 부드러운‘딸기 생크림 케익’ ▲딸기 시트와 레드벨벳 시트가 층층이 쌓인 레인보우 시트 위에 생크림과 신선한 과일이 들어간‘베리 핑크레인보우’ 등이다.


◆롯데칠성음료, ‘립톤 아이스티 복숭아’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세계 1위 차 브랜드인 ‘립톤’의 RTD 제품인 ‘립톤 아이스티 복숭아’ 500ml의 패키지 디자인을 6년만에 리뉴얼하고 푸드 페어링(Food pairing) 캠페인 ‘푸드트립톤’을 진행한다. 리뉴얼 립톤 아이스티는 그립감과 세련미를 더한 슬림한 디자인의 패키지로 색다른 느낌을 전달한다. 이번 리뉴얼과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 푸드트립톤은 방송인 ‘샘 오취리’와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슈기’가 립톤 아이스티와 어울리는 음식을 찾아 떠나는 식도락 여행을 담은 바이럴영상 캠페인이다.


◆달콤커피, 로봇카페 비트(b;eat) 운영



다날의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로봇카페 비트(b;eat)가 이 달 28일까지 열리는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현장에서 관람객들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비트는 커피와 음료 등의 메뉴를 직접 제조, 보관, 폐기까지 처리하는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스타일의 로봇카페다. 대회 현장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는 비트 2E(b;eat 2nd evolution)는 AI기능이 탑재된 버전으로 모바일 기반의 음성 주문, 디스플레이를 통한 감정표현, 지능형 CCTV를 통한 영상 분석 등 최적의 운영 솔루션을 제시한다. 


삼양식품, ‘마라탕면’·‘마라볶음면’ 2종 출시

삼양식품은 마라의 맛을 국물과 볶음으로 즐길 수 있는 ‘마라탕면’과 ‘마라볶음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라탕면과 마라볶음면은 중국의 매운 향신료 ‘마라’가 들어간 대표적인 탕요리 ‘마라탕’과 볶음요리 ‘마라샹궈’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으로 전국 유통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곰돌이 푸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를 모티프로 한 앙증맞은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곰돌이 푸 흑당 생크림 케이크’는 힐링 베스트셀러와 실사 영화 등을 통해 소소한 행복을 전파하며 다시금 주목 받는 캐릭터 푸의 스토리를 담았다.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귀여운 푸 메시지 픽을 장식했으며, 꿀을 먹고 있는 모습의 푸를 케이크 위에 장식한 귀여운 비주얼도 매력 포인트다. 메시지 픽은 ‘인생은 달콤하지’를 시작으로 주기적으로 다른 메시지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주류, ‘쿠어스 라이트’ 맥주 이벤트 진행 


롯데주류가 수입하는 ‘쿠어스 라이트(Coors Light)’가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978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쿠어스 라이트는 로키 산맥의 깨끗한 물을 사용해 만든 탄산이 풍부한 아메리칸 스타일 라거 맥주로 2018년 국내 출시 됐다. 쿠어스라이트는 반얀트리에서 7월19일부터 8월17일까지 총 5주간 금, 토요일에 열리는 ‘하이 파이브 페스티벌(HI-5 Festival)’을 지원하고, 7월19일부터 8월20일까지 진행되는 강원도 삼척 ‘썸 비치 마켓’에서도 비치바를 운영하는 등 여러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진행



홈플러스는 18일부터 9월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석이 지난해 대비 11일 빨라짐에 따라 행사 역시 15일 빨리 시작한다. 기간내 행사카드로 구매할 경우 최대 30% 할인 혜택이 주어지고 구매 금액에 따라 1만5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상품권을 증정하거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총 400여 종의 상품을 준비했으며, 다양한 목적에 맞게 선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1만원 이하부터 10만원 이상까지 가격대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카드 할인, 상품권 증정, 무이자 혜택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해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 ‘11번가 신한카드’ 출시



커머스 포털 11번가가 신한카드와 함께 최강 혜택을 담은 쇼핑카드를 출시한다. 11번가와 신한카드는 지난 16일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11번가 신한카드’ 출시를 위한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11번가 신한카드는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결제 금액의 일부를 SK 페이 포인트(SK pay point)로 적립해 준다. 월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에 한도도 없다. 이렇게 적립한 포인트는 11번가를 포함해 SK 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양사는 이후 고객 대상 프로모션 확대는 물론 SK 페이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풀무원푸드머스, ‘포테토 두부스틱’ 출시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국산콩두부에 감자를 입혀 튀긴 ‘포테토 두부스틱(1kg)’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포테토 두부스틱은 단체급식시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육가공식품을 대체해 성장기 어린와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물성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한 가공두부 제품이다. 담백한 국산콩두부에 고소한 감자 옷과 바비큐 파우더를 입혀 풍미를 한층 높였다. 덕분에 두부를 잘 먹지 않는 어린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BGF리테일, ‘BGF 좋은 친구들의 숲’ 조성

                   


BGF리테일 신입사원들이 지난 16일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도시 숲 만들기 활동을 펼쳤다. 이번 도시 숲 만들기 활동은 BGF리테일의 신입사원 입문교육 프로그램인 ‘BGF Value-UP’의 일환으로, BGF의 새 가족이 된 신입사원들과 기업의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직접 이를 실천하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했다. 이날 BGF리테일 신입사원들은 ‘BGF 좋은 친구들의 숲’을 방문해 궂은 날씨 속에서도 갈참나무, 백당나무, 개암나무 등 신입사원 각자의 이름을 건 묘목을 심는 한편, 기존 나무들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잡초 제거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이마트24, 개당 310원 초특가 바나나 출시



이마트24는 18일 2개를 구매하면 3개를 더 드린다는 의미의 ‘2+3 바나나’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2+3 바나나는 2입 가격 수준인 1550원에 5개를 한 묶음으로 구성한 것으로 개당 310원에 해당하는 초특가 상품이다. 기존 1입(800원) 바나나 대비 개당 6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 캠핑 시즌 맞아 ‘BBQ 파티’ 스테이크 행사 개최 



이마트가 18일부터 24일까지 ‘BBQ 파티’ 스테이크 행사를 열고 각종 구이용 돼지고기와 소고기, 스테이크 상품을 기획해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토마호크 스테이크 세트’는 1팩에 1만9800원(400g/미국산/냉장)으로 전용소스 3종과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함께 포장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같은 기간 판매하는 ‘BBQ 돼지고기 모둠(2만4800원/1.5kg팩/캐나다산/냉장)’은 삼겹살 500g에 목심 500g과 항정살 500g을 5~6인분 분량으로 한 팩에 구성했다. 이 밖에 행사 기간 동안 한우 에이징 등심 1등급·1+등급도 각각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百, 대만 현지 맛집 삼미식당 입점



신세계백화점이 일반 연어초밥 3배 가량 크기의 ‘대왕 연어 초밥’으로 유명한 대만 ‘삼미식당’을 백화점 최초로 소개한다. SNS 내 13만6000개의 게시물을 돌파한 대왕연어초밥은 대만 여행 시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로 꼽히는 인기 메뉴이며 일반 연어 초밥과 달리 반으로 잘라서 먹어야 할 정도로 두툼한 식감과 크기를 자랑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삼미식당의 대표 메뉴로는 대왕 연어 초밥 9000원, 연어뱃살 1만2000원 등이 있다.


매일유업, 아빠육아 응원 ‘예비아빠 도전 육아골든벨’ 성료



매일유업이 서울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와 함께 진행한 ‘제4회 예비아빠 도전육아골든벨’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행사는 임산부합창단의 오프닝공연과 4인조 금관밴드의 축하공연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다함께 참여하는 예선과 서바이벌 형식의 본선으로 이뤄졌다. 우승자인 ‘육아의 신’을 포함, ‘육아의 달인’, ‘육아의 고수’에게 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의 우승 상금을 전달했으며 추첨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유모차, 젖병소독기 등의 경품과 다양한 임신, 출산용품을 증정했다.


◆오비맥주 카스, 2019 대구 치맥 페스티벌 공식 후원사로 참가



오비맥주 카스는 전국의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참여한 가운데 17일부터 21일까지 총 5일간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음식문화축제 ‘2019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치맥 페스티벌을 찾은 관람객들이 치맥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장 곳곳에 카스 여름 캠페인 이름을 딴 ‘야스(YAASS) 라운지’와 즉석 판매 부스 ‘야스 펍(Pub)’을 운영하고 ‘카스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펼친다. ‘카스 브랜드 데이’로 지정된 19일과 20일에는 ‘루피’, ‘나플라’, ‘블루’, ‘베이식’ 등 인기 힙합 뮤지션과 ‘DJ Aster’, ‘DJ 준코코’ 등 국내 정상급 DJ들을 초청해 무더위를 날릴 짜릿한 공연을 선사한다.


KT&G, 캄보디아에 봉사단 파견



KT&G가 대학생 해외봉사단 36명을 동남아시아 캄보디아의 씨엠립 주에 파견해 도서관 건립과 도서 기증 등의 봉사활동을 벌였다. 대학생 봉사자들은 현지에 도서관 한곳을 완공시켰으며, 도서관에 비치될 캄보디아어 도서 500권을 학교 측에 전달하는 도서관 기증식을 16일에 가졌다. KT&G 관계자는 “캄보디아 자원봉사활동은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39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올해까지 1100여 명의 대학생과 임직원 봉사단이 참여해 KT&G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거듭났다”며, “앞으로 미얀마, 베트남 등의 인근 국가로도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0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