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드팩토, 기술성평가 통과…연내 코스닥 입성 목표
최원석 기자
2019.07.18 17:23:12
전문평가기관 2곳 ‘A·A’ 등급 획득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테라젠이텍스 관계회사인 메드팩토는 기술성평가를 통과해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진행된 기술성평가에서 메드팩토는 한국기업데이터와 이크레더블 등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평가기관 2곳으로부터 모두 A 등급을 받았다. 빠른 시일 내에 상장 예비심사 준비에 착수, 빠르면 연내에 코스닥에 입성하겠다는 목표다. 


메드팩토는 2013년 설립된 항암신약 개발 기업으로, 현재 서울 서초동에 본사와 연구소가 위치해 있다. 신약후보물질인 ‘백토서팁(Vactosertib, TEW-7197)’은 면역항암제의 치료 효과를 저해하는 주요 기전인 형질전환증식인자 TGF-β(티지에프-베타) 신호를 특이적으로 억제하는 약제다.


백토서팁은 폐암과 위암 환자 등을 대상으로, MSD사의 ‘키트루다(펨브롤리주맙)’ 및 아스트라제네카 ‘임핀지(더발루맙)’와의 병용 투여 임상시험 제1b∙2a상을 각각 진행하고 있다. 메드팩토는 현재 이를 포함해 국내와 미국 등에서 총 9건(단독 3건, 병용 6건)의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메드팩토는 백토서팁 외에 종양 등 신규 적응증을 목표로 하는 신약후보물질 2종을 개발 중이며, 현재 전임상 단계에서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테라젠이텍스, 지난해 매출 1387억원 '사상 최대' 메드팩토, ‘백토서팁’ 대장암·폐암 유효성 확인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