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협력업체 신상품 시범판매 外

◆이마트, 협력업체 신상품 시범판매


[팍스넷뉴스 이호정 기자] 이마트가 400여가지 산상품에 대한 테스트 판매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오는 7월 18일부터 9월 18일까지 왕십리, 가양, 수원, 연수, 월계, 죽전 등 6개점에서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400여가지 신상품 테스트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400여가지의 신상품은 이마트가 지난 5월 진행한 ‘우수 협력사 공모전 컨벤션’에 참가한 303개 협력 회사 중 이마트 관계자와 고객 평가단이 엄선한 61개 협력회사의 상품이다.


◆뜨거운 여름 빕스로 떠나는 ‘맛캉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여름 시즌 한정 메뉴를 출시한다. ‘뜨거운 여름 빕스로 떠나는 맛캉스’를 테마로 한 이번 메뉴는 새우, 수박, 바비큐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초록색 패션 아이템(옷, 신발, 액세서리 등)을 착용한 어린이에 샐러드 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 31일까지 성인 2인 동반 시 어린이 1인에 한해 적용 가능하다.


◆롯데주류, 호주 대표 부티크 와인 ‘킬리카눈’ 4종 출시


롯데주류가 호주 대표 부티크 와이너리 ‘킬리카눈(Killikanoon)’의 중고가 와인 4종을 한국시장에 처음 선보인다. 킬리카눈은 IWSC(국제주류품평회)로부터 ‘2018 올해의 호주 와이너리’로 선정된 세계적인 수준의 부티크 와인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킬리카눈’의 와인은 ‘킬리카눈 킬러맨즈런 GSM’, ‘킬리카눈 트리기 리저브 카버네소비뇽’, ‘킬리카눈 아퉁가 1865 쉬라즈’, ‘킬리카눈 레버레이션 쉬라즈’로 전국의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단독 판매 될 예정이다.


◆bhc치킨, 중복 맞이 댓글이벤트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중복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bhc치킨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BSR'의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bhc치킨으로 여름나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응모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복날에 가장 먹고 싶은 bhc치킨 메뉴와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bhc치킨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26일 발표될 예정이다.


◆흥국에프엔비, ‘2019 부산국제락페스티벌’ 참가


카페종합솔루션 기업 흥국에프엔비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리는 ‘2019 부산국제락페스티벌(이하 부산락페)’에 참가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행사 부스를 운영하는 흥국에프엔비는 홈카페 전용 제품 ‘오늘의 일상’을 소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늘의 일상은 고품질의 원료를 선별해 만든 프리미엄 농축액이다.


◆웅진식품 이온더핏, '2019 샤워런 서울' 공식 스폰서십


웅진식품의 이온더핏이 오는 8월 17일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진행되는 ‘2019 샤워런 서울’의 공식 스폰서십으로 참여한다. 2019 샤워런 서울은 XCREW가 주최하고 BROOKS가 주관하는 한강몽땅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7km 러닝과 EDM 공연을 150톤 물 대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여름 축제다. 이온더핏은 무설탕 제로칼로리 이온음료다.


◆풀무원로하스, ‘영양건조효모’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브랜드 풀무원로하스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군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 ‘효모’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 ‘영양건조효모’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영양건조효모는 건조 효모와 맥주 효모에서 얻은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을 균형 있게 담은 제품이다.


◆GS리테일, 非식품 파트너사와 안전관리 세미나 진행


GS리테일은 지난 18일 GS타워 서비스아카데미에서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GS수퍼마켓의 새로운 브랜드)에 비식품 상품을 공급하는 주요 26개 PB파트너사 대표 및 임직원들과 함께 관련 법규 안내와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상생 활동 및 각 파트너사 관리 능력 향상 등 시너지 효과 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세븐일레븐, 중복 맞이 쪽방촌 나눔 행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18일 다가오는 중복(22일)을 앞두고 남대문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시원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를 포함해 경영주, 임직원으로 구성된 세븐일레븐 샤롯데봉사단은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이날 오전 서울 남대문 쪽방촌을 방문해 거주민 200세대에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죽 도시락과 시원한 수박화채를 전달했다. 또한 세븐카페 트럭도 함께 이동해 시원한 세븐카페 아이스 커피도 즉석에서 내려 나눠줬다.


◆LF몰, 롯데하이마트 단독관 공식 오픈


생활문화기업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롯데하이마트의 단독관을 공식 론칭한다. LF몰은 패션 뷰티 리빙을 망라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에 걸쳐 약 1300여개의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전문몰이다. LF몰은 리빙관 디자인가전 섹션 내 소가전 제품들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급증함에 따라 취급 품목의 범위를 보다 확대하고자 최근 국내 1위의 전자제품 유통 전문기업인 롯데하이마트의 단독관을 공식 오픈하게 됐다.


◆구스아일랜드 신제품 2종, 출시 3주만에 조기 품절 임박


미국 1세대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Goose Island)’가 지난 6월 말 출시한 ‘구스 IPA(Goose IPA)’와 ‘312 어반 위트 에일(312 Urban Wheat Ale)’ 대용량 캔 제품의 1차 물량이 출시 3주만에 높은 판매를 보이며 조기 품절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구스 IPA’와 ‘312 어반 위트 에일’ 캔 출시를 기념해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으로 ‘4캔 1만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때문에, 국내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품절 대란 열풍이 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손흥민 신라면 광고 온에어…“국가대표 라면만 먹어요”


농심이 세계적인 축구스타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한 신라면 새 광고를 20일부터 TV와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 신라면 새 광고는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첫 번째 광고는 손흥민 선수가 경기장에서 심호흡하는 표정이 신라면을 즐기는 표정으로 바뀌면서 반전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라면도 국가대표 라면만 먹는다”라는 손흥민 선수의 대사가 광고의 전체적인 콘셉트를 잘 표현했다. 두 번째는 손흥민 선수의 인터뷰 버전으로 제작했다. ‘손흥민에게 국가대표란’이라는 질문에 “세계에 대한민국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대답으로, 한국의 매운맛을 세계에 전파하는 신라면의 글로벌 이미지를 진지하게 풀어냈다.


◆삼양식품, ‘불닭 파스타소스’ 2종 출시


삼양식품은 혼밥족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불닭 파스타소스’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불닭 파스타소스는 오리지널 불닭소스를 활용한 1인용 파스타 소스 제품으로, 볶은 쇠고기를 넣어 식감과 감칠맛을 더욱 살린 ‘불닭 파스타소스’와 크림소스를 더해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크림불닭 파스타소스’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홈플러스, 중복 겨냥 보양식 기획전 실시


홈플러스가 중복(22일)을 앞두고 다양한 보양식 재료를 할인 판매한다. 이번 중복 보양식 기획전에서는 초복을 아쉽게 놓친 이들을 위해 여름 대표 보양식 삼계탕은 물론 전복, 장어, 새우 등 다양한 수산물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국내산 생닭은 3마리(700g*3) 구매 시 9990원에 선보인다. 또 국내산 전복은 1팩(800g 내외)당 2만5900원, 국내산 민물장어는 100g당 4990원, 국내산 생물새우는 100g당 3290원에 선보인다.


이호정 기자 lhj37@paxnetnews.com

전세진 기자 jea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2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