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컴투스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드라마로 재탄생 外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2019.07.19 11:30:13

◆ 컴투스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드라마로 재탄생 


[딜사이트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컴투스가 스토리게임 개발자회사 데이세븐의 모바일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스토리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드라마는 오는 30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번 웹드라마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 IP를 활용한 첫 번째 영상 콘텐츠로, 데이세븐은 게임을 넘어 소설,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와 연계해 IP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드라마 기획 및 제작에는 웹드라마 제작사 와이낫미디어가 참여했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2016년부터 서비스를 진행해온 연애 시뮬레이션 스토리게임으로, 게임 출시 이후 스토리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게임 내용을 원작으로 한 소설책이 출간되기도 했다.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바다 콘셉트 신규 맵 업데이트 


관련기사 more
컴투스, 방치형 RPG '드래곤스카이' 서비스 국가 확대

조이시티는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에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바다 콘셉트의 신규 맵 '버블 크래쉬'가 추가된다. '버블 크래쉬'에서는 '버블 트랩'을 통해 가까이에 위치한 캐릭터를 끌어올 수 있을 뿐 아니라 '해류 타기'를 이용, 유저의 부동산으로 즉각 이동 가능해 보다 빠른 전개의 레이스가 펼쳐진다. 새로운 미니게임 ‘원정대’도 제공된다. 미니게임은 본게임에서 이용도가 낮은 캐릭터 및 주사위, 스킬카드, 애장품 등을 활용하도록 마련됐으며, 유저 별 소장 아이템을 장착시킨 '원정대' 간 대결이 AI 시스템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 넥슨, 전국 CGV·메가박스에 ‘메이플스토리 콤보’ 출시



넥슨은 전국 50개 CGV와 40개 메가박스 영화관에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가 그려진 ‘메이플스토리 콤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팝콘과 음료 2잔으로 구성된 ‘메이플스토리 콤보’는 ‘핑크빈’, ‘돌의 정령’ 등 인기 캐릭터로 꾸며진 팝콘통과 음료컵을 함께 제공한다. 해당 콤보는 7월 19일부터 전국 CGV와 메가박스에서 1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블랭크, ‘바디럽’ 이색 이벤트 ‘잠 안자기 대회’ 개최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자사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바디럽’에서 브랜드 팬을 위한 이색 이벤트 ‘잠 안자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달 3일부터 4일까지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에서 24시간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리뉴얼한 마약베개와 매트리스 등 숙면제품 2종의 이색 체험 및 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바디럽’은 24시간동안 브랜드 제품의 체험을 제공하며 모든 참가자를 빠르게 재우는 것이 목표다. 레크리에이션과 건강식 제공, 명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숙면을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숙면에 들지 못한 최후 1인에게는 숙면지원금 1000만원이 제공된다.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회에서 경험한 ‘바디럽’ 숙면제품의 전체 세트가 주어진다. 


◆현대차그룹, 하이브리드차 주행성능 향상 ASC 변속 기술 세계 최초 개발

현대차그룹이 하이브리드차의 주행 모터를 활용한 능동 변속제어(ASC)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기술은 앞으로 나올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현대차그룹의 신차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이 독자 개발한 ASC제어 로직은 하이브리드차를 구동하는 주행 모터를 활용해 자동변속기를 초당 500회씩 초정밀 제어하는 신기술이다. 이를 통해 기존 하이브리드차 대비 30% 빠른 변속이 가능해져 주행 성능은 물론 연비와 변속기 내구성 등 3가지 요소를 동시에 높일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ASC기술에 대해 미국 6건을 포함해 유럽연합(EU), 중국 등 주요국가에 20여건의 관련 특허를 등록했다.


◆현대차, 2019 전국 교원 자동차 기술 연수’ 진행



현대차가 전국 자동차 관련 학과의 교원을 대상으로 자동차 신기술을 전수하는 ‘2019 전국 교원 자동차 기술 연수’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을 시작으로 이날까지 1박2일간 충청남도 천안시 소재 현대차 천안글로벌러닝센터에서 이뤄지는 이번 기술 연수는 대학교, 고등학교 등 전국 77개 자동차 관련 학과의 교원 100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현대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베뉴, 신형 쏘나타, 쏘나타 하이브리드, 넥쏘 등 신차에 탑재된 엔진과 주행 안전 기술, 편의장치 등 주요 신기술에 대한 전문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 교원 자동차 기술 연수’는 현대차가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교육 기부·산학 협력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대한항공, 클라우드 커맨드센터 오픈



국내 대기업, 전 세계 대형 항공사 중 최초로 IT시스템 클라우드 전면 적용을 진행 중인 대한항공이 클라우드로의 전환 상황을 24시간 관제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커맨드센터(Cloud Command Center)를 오픈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 LG CNS, 아마존 웹서비스(AWS)와 클라우드 전환 업무 협약 체결 후 7개월에 걸쳐 데이터센터 이전을 완료했다. 클라우드 전환 작업은 3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전환 작업의 안정적인 모니터링을 클라우드 커맨드센터에서 담당하게 된다. 클라우드 커맨드센터에서는 관제 요원들이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전환 작업 상황을 관제하는 종합상황실과 장애나 보안 문제 발생 시 대책본부 역할을 하는 대회의실로 구성돼 있다. 여러 장소에서 각기 운영되던 데이터센터, 해외 네트워크, 국내 네트워크, 보안 관제 업무가 모두 클라우드 커맨드센터 종합상황실로 통합돼 시스템 운영자가 한눈에 모든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서버, 네트워크, 보안 장비의 운영도 통합돼 장애 발생 시 발생 위치와 규모를 바로 확인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게 됐다. 


◆태광산업·대한화섬, 기능성 차별화 소재 마케팅 강화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냉감 기능성 소재 ‘쉘론(SHELRON)’을 비롯한 기능성 차별화 제품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2015년 쿨링 효과와 땀 흡수·건조, 통기성이 우수한 기능성 소재 쉘론을 출시했다. 쉘론은 UV 차단효과와 비침 방지 기능까지 출중해 여성용 속옷이나 얇은 여름 의류에 적합한 소재로, 냉감 이너웨어·스포츠 티셔츠 약 600만벌에 적용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시장 반응에 힘입어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쉘론뿐만 아니라 그동안 선보인 기능성 차별화 제품을 브랜드로 확장하고,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차별화 소재 브랜드 홈페이지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3개국어로 제작됐으며, 제품의 특징과 규격, 용도, 기능 등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담았다. 태광산업 홈페이지에서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QR코드를 삽입해 PC뿐 아니라 휴대전화에서도 고객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의 이해를 돕는 한편 차별화 소재 브랜드 파워를 꾸준히 쌓겠다는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넥스트레벨’ 50만개 판매 돌파 기념 홈쇼핑 생방송 진행



넥센타이어가 타이어 렌탈 서비스인 ‘넥스트레벨’의 누적 50만개 판매를 기념해 홈쇼핑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오후 9시45분부터 1시간 동안 ‘홈앤쇼핑’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50만개 판매 돌파 기념으로 다양한 사은품이 마련됐다. 방송 중 상담예약 번호만 남겨도 실시간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총 300만원을 50만원씩 6명에게 지급하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 경품 이벤트에도 자동응모된다. ‘넥스트레벨’은 넥센타이어가 업계 최초로 실시한 타이어 렌탈 서비스로, 타이어를 렌탈하고 정기적인 점검과 차량 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스피드메이트, 수입차 차량 무상점검 실시



SK네트웍스의 종합차량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수입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차량 무상 점검가 정비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피드메이트는 이날부터 오는 8월 25일까지 전국 스피드메이트 수입차 정비 전문점에서 수입차 운전 고객을 대상으로 냉각수, 에어컨, 배터리 등22개 품목에 대한 무상 점검을 실시한다. 아울러 엔진·브레이크 오일 30%, 에어컨·히터  필터 30%, 브레이크 패드 30%, 와이퍼 블레이드 40% 등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BMW 520D 기준 15만원에 엔진오일 교환이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