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아베, 선거 끝나자마자 한국 압박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7.22 08:51:17

아베, 선거 끝나자마자 한국 압박…추가 경제보복 속도내나(주요언론)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이끄는 자민당과 연립여당인 공명당이 21일 참의원 선거 출구조사에서 압승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한일 관계는 추가적인 경색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자국 내 비판에도 불구하고 아베 총리가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등을 강행한 것을 국민들이 지지해준 것이어서 한국의 양보를 끌어낼 때까지 압박 수위를 높여갈 공산이 커졌다. 

아베, 참의원 선거 이겼지만…'개헌 발의선' 확보는 실패(주요언론)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가 21일 치른 참의원 선거에서 절반의 승리에 그쳤다. 일본 집권 자민당과 공명당이 전체 의석의 과반을 확보했지만 이번 선거의 최대 쟁점이었던 개헌 발의선을 유지하는 데는 실패했다. 22일 아사히신문의 집계에 따르면 개선(신규) 의석(124석) 가운데 자민당이 57석, 공명당이 14석 등 두 집권 정당이 71석을 확보했다. 


한국 수출규제가 결국 일본에 부메랑으로 돌아갈 이유(머니투데이)

미중 무역분쟁이 일본 수출에 직격탄을 날리고 있다. 지난 6월 일본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6.7% 감소하는 등 7개월 연속 수출이 줄었다. 6월 수입 감소폭은 5.2%를 기록했으며 무역흑자 규모도 5895억엔(약 6조4000억원)으로 19% 감소했다.


"진화냐 확전이냐"… 한일 무역분쟁 이번주 최대 '분수령'(머니투데이)

‘진화냐, 확전이냐.’ 일본이 한국으로의 핵심소재 수출규제를 강화하면서 시작된 한·일 무역분쟁이 갈림길에 섰다. 일본 정부가 전략물자 수출 절차를 간소화 해 우대하는 ‘화이트리스트 국가’에서 한국을 제외하는 내용의 법령 개정 의견수렴이 24일 끝나고, 일본 수출규제 강화 조치를 정식안건으로 채택한 세계무역기구(WTO) 일반 이사회가 23~24일(현지시각) 열리는 등 이번 주가 한·일 무역분쟁의 앞날을 가늠할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김태한대표 영장 또 기각…삼성바이오 檢수사 타격(주요언론)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다시 기각됐다. 이에 따라 '4조5000억원대 분식회계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가 차질을 빚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관련기사 more

자산가, 법인설립해 아파트 대거 매입...양도세 회피 위해...매물 잠김 심해질듯(서울경제)

지난달 개인이 법인에 처분한 아파트가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자산가들이 양도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을 회피하기 위해 법인을 세워 매수하는 현상이 확산되면서 나타난 결과다. 21일 한국감정원의 6월 거래주체별 부동산 거래현황에 따르면 법인이 개인에게 매입한 서울 아파트 수는 140가구로 지난 5월의 60가구에서 급증했다. 지난 2006년 집계 이래 월간 최대치다. 올 1월의 21건과 비교해도 7배 가까이 치솟았다. 빌라·주거형오피스텔 등 주택 전체를 살펴봐도 지난달 서울에서만 829가구가 법인화돼 역대 최고를 나타냈다. 이달 서울 전체 주택 매매량 8,990건의 9.2%에 달하는 비중이다.


한국 수출 감소폭, 톱10 국가 중 '최악'(한국경제)

올 들어 한국의 수출 감소세가 수출 상위 10개국 중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미·중 무역분쟁과 글로벌 경기 둔화의 충격을 가장 크게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21일 세계무역기구(WTO)에 따르면 10대 수출국 중 올해 1~4월 수출액이 작년 대비 늘어난 나라는 ‘G2’인 미국과 중국뿐이었다. 나머지 8개국은 수출이 모두 감소했다. 최대 수출국인 중국의 1~4월 수출액은 7445억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0.2% 늘었다. 2위 미국의 수출액은 0.5% 증가한 5436억달러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