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마트, 전문점 출점 확대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7.24 10:35:50

◆이마트, 전문점 출점 확대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이마트가 전문점 사업의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하기 위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전문점을 빠르게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가장 성장성이 두드러지는 일렉트로마트 점포 출점을 가속화한다. 올해 상반기 기준 39개점을 보유한 일렉트로마트는 올 상반기 6개 점포 출점에 이어 하반기에도 해운대점 등 10여개점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 이마트는 일렉트로마트와 함께 삐에로쑈핑도 하반기에 지속적으로 출점한다. 지난 20일 대구지역에 처음으로 삐에로쑈핑을 오픈한데 이어 올 하반기에도 2~3개 가량 점포를 추가 출점 예정이다.


◆일동후디스, ‘럭키 박스 이벤트’ 진행


일동후디스의 어린이 식품 브랜드 ‘키요’가 오는 25일 단 하루, ‘키요 출동 슈퍼윙스’ 5종 출시 기념 ‘럭키 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요는 친환경 로하스 경영을 추구하는 일동후디스의 국내 최초 프리미엄 어린이 식품 브랜드다. 일동후디스는 키요 출동 슈퍼윙스 음료와 키요 제품으로 이뤄진 럭키 박스 1000개를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11번가 타임딜을 통해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관련기사 more

오비맥주, 도로교통공단과 ‘음주운전 타파 차량 스티커 공모전’ 개최



오비맥주는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7월25일부터 8월21일까지 ‘음주운전 타파 차량 스티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이 함께 여는 이번 공모전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 개인이나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음주운전 근절이나 예방 메시지를 참신하고 기발하게 표현한 차량 스티커를 캘리그래피나 일러스트 등 다양한 이미지 형식으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출품하면 된다. 작품 규격과 형식 등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테라 마쩨이’ 출시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의 혁신적 와인 ‘테라 마쩨이(Terra Mazzei)’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테라 마쩨이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와인 명가 ‘마쩨이’ 가문이 생산한 와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마쩨이 가문이 소유한 각기 다른 세 곳의 와이너리 중 가장 뛰어난 떼루아(Terroir)에서 재배한 품종들을 블렌딩 해 만든 제품이다. 테라 마쩨이는 이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네로다볼라, 산지오베제, 메를로, 알리칸테 품종들을 절묘하게 담아내 균형적인 아로마의 향기와 과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라벨 전면에 마쩨이 가문의 문장을 담아 와인에 대한 애착과 우수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현했다. 


◆롯데주류, ‘한강몽땅 여름축제’ 클라우드 부스 운영



롯데주류의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참여해 차별화된 문화이벤트를 운영한다.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서울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로 8월18일까지 한강 수상 및 한강 공원에서 진행한다. 클라우드는 8월1일부터 17일까지 축제 기간 동안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 인근 너른들판에서 ‘클라우드 로맨틱 가든’을 운영한다. 맥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원료 중 하나인 '홉(Hop)'을 활용해 만든 정원 콘셉트의 체험 공간이다. 홉을 활용한 다양한 소품을 만들 수 있다. ‘클라우드 로맨틱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8월1일부터 17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을 제외한 모든 기간에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배달의민족, ‘식약처 위생등급’ UI 강화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앱 상에서 위생 모범 음식점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식약처 위생등급’ 표시를 한층 강화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UI)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변화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위생 등급을 ‘매우 우수’, ‘우수’, ‘좋음’과 같이 음식점 소개 페이지 상단에 테두리를 둘러 배치하고 색상도 황금색으로 강조함으로써 앱 이용자들의 가독성과 직관성을 높인 것이다. 기존에 제공해 온 위생 등급 유효 기간 및 정보 제공처는 바로 아래에 더 자세히 적어 이용자의 이해를 높였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배달 서비스로 가맹점 매출 극대화



bhc가 운영하는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이 배달 서비스로 가맹점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본격적인 배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달 20일 요기요에 입점, 요기요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배달앱 이용에 익숙한 젊은 층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 3일부터 10일간 진행한 할인 이벤트의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배달 매출이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가성비 높은 순댓국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여름 한정 ‘화이트 썸머 생크림’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시즌 한정 ‘화이트 썸머 생크림’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화이트 썸머 생크림은 여름과 어울리는 시원한 느낌의 흰색을 콘셉트로 기획했다.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매력이 특징인 딸기 생크림 케이크에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 컬을 풍성하게 올리고 동결 건조 라즈베리 토핑으로 장식해 붉은 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이 제품은 약 2개월 동안 한정판매 한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 모집



홈플러스가 오는 25일부터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9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가을학기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놀이 체험강좌를 비롯해 타 브랜드와 연계한 상품 컬래버레이션 강좌,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강좌 등으로 구성했다.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수강료를 50% 할인 제공한다. 


대상㈜, GS리테일과 업무제휴 협약(JBP) 체결



대상(주)과 GS리테일이 밀키트 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 JBP)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동대문구 신설동 대상㈜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대상㈜ 김영주 영업본부장, GS리테일 김경환 e-커머스전략부문장 등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대상㈜의 종가집, 청정원, 안주야(夜) 등 김치, 소스, 안주 시장의 1위 브랜드와 GS리테일의 HMR·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 셰프요리 주문·배달 서비스 ‘미식일상’의 컬래버레이션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개발과 마케팅을 진행하고, 소비자에게 차별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조·유통 시너지를 확대하며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동원F&B, ‘동원 보성꽃차’ 출시


동원F&B가 천혜의 녹차 재배지 보성에서 한정기간, 소량 재배하는 녹차꽃을 말차와 함께 담은 ‘동원 보성꽃차’를 출시했다. 녹차꽃을 담은 RTD 음료를 출시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이번 제품은 한정량만 피는 녹차꽃을 기계가 아닌 손으로 한송이씩 정성스레 채엽해, 원물이 가진 영양분과 품질을 최대한 살렸다. 콜드브루 공법을 사용해 쓴맛은 줄이고 부드러움과 향긋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500ml 1병에 2200원이다.


GS리테일, 명인 생산 감자 단독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 THE FRESH와 GS fresh, GS25에서는 국내 유일의 감자 명인 ‘권혁기’ 생산자가 재배한 감자를 24일부터 단독으로 판매 한다. 권혁기 감자 명인은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으로부터 감자 마이스터를, 2017년에는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대한민국 최고 농업기술 명인을 수여 받았다. 대한민국 감자 재배 분야의 최고 명인이다. GS THE FRESH에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명인이 재배한 두백 감자를 할인 가격인 5980원(3kg/박스)에 구입 가능하다.


◆CU, 대구은행과 MOU 체결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3일 대구은행과 ‘디지털 마케팅 및 업무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BGF리테일 류왕선 상품·해외사업부문장과 대구은행 김윤국 경영기획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삼성동 BGF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마케팅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모아 CU가맹점의 매출 향상 및 금융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양사가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CU:포켓씨유, 대구은행:아이엠샵) 및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해 결제행사 및 상품 홍보 등 마케팅 전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오리온, 애슐리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진행 



오리온은 ‘포카칩’, ‘썬’, ‘치킨팝’, ‘마이구미’, ‘송이젤리’, ‘아이셔’ 등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은 과자 6종을 패밀리레스토랑 애슐리와 손잡고 콜라보 메뉴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메뉴는 1020 세대가 즐겨먹는 간식인 피자와 양념치킨, 케이크, 젤리 등과 접목해 ‘썬포카칩 피자’, ‘치킨팝 치킨’, ‘마이구미 피치젤리’, ‘송이젤리 티라미수’, ‘명탐정 아이셔’ 등 총 5가지로 출시한다. 8월6일까지 2주간 전국 ‘애슐리 W’와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샘표, 동화약품과 컬래버레이션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 출시



샘표가 동화약품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을 출시했다. 신제품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은 73년간 맛있고 건강한 식품을 만들어온 샘표와 120년간 국민 건강을 위해 좋은 약을 연구해온 동화약품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탄생했다. 전통 한방 중에 ‘가래가 많은 것을 치료하는 처방’이라는 뜻의 청담탕 콘셉트를 적용했다. 코와 목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배와 수세미에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진 한약소재(길경, 금은화, 사삼)를 추가했다. 배 특유의 건강한 단맛으로 쓴맛의 한방 성분을 보완하는 등 온 가족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해 만들었다. 이 제품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80ml 파우치 1포에 2000원이다.


쿠팡, 전국 쿠팡맨 대상 치얼업데이(Cheer up day) 행사 진행 



쿠팡은 지난 23일 전국 50여 개 캠프 쿠팡맨 대상으로 푸드트럭을 준비해 따뜻한 한끼를 제공하는 치얼업데이(Cheer up day)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노사협의회 직원들의 제안으로 시작해 행사 기획·운영 등 모든 과정이 직원들의 자발적 아이디어와 참여로 진행했다. 이날 쿠팡 고명주 인사부문 대표, 쿠팡 노사협의회 권용엽 위원, 서동민 위원 등 임직원이 대거 참석해 배송을 끝마치고 배송캠프로 복귀하는 쿠팡맨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전달하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7월 ‘쿠폰의 정석’ 이벤트 진행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뷰티 솔루션 매장 아리따움이 전국 아리따움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7월 ‘쿠폰의 정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폰의 정석 이벤트는 아리따움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일 행사다. 행사 기간(7월22일~28일) 동안 기존 아리따움 회원과 새로 가입하는 회원은 총 10종의 할인 쿠폰을 새로 발급받게 된다. 전국 아리따움 매장 및 아리따움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시점에 원하는 할인 쿠폰을 적용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뚜기, ‘2019 화천 토마토축제’ 후원



㈜오뚜기가 토마토 재배지로 유명한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2019 화천 토마토축제’를 후원한다. 화천 토마토 축제는 강원도 화천군 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화천 토마토와 지역홍보를 위해 기획한 국내 여름철 대표 지역농산물 축제다. 올해 행사는 오는 8월1일부터 4일까지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오뚜기에서는 화천 토마토 축제를 16년째 후원하며 1000인분의 토마토 냉파스타를 참가자들과 함께 나누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뚜기 홍보존에서는 다양한 오뚜기 제품 소개와 제품 시식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