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공지능TV서 애플 서비스 지원 外

◆ LG전자, 인공지능TV서 애플 서비스 지원


LG전자의 인공지능 TV가 애플의 서비스를 탑재한다. LG전자는 2019년형 ‘LG 올레드 TV AI ThinQ’를 시작으로, ‘LG 슈퍼울트라 HD TV AI ThinQ’ 등 모델에 따라 25일부터 연말까지 애플의 ‘에어플레이 2(AirPlay 2)’와 ‘홈킷(HomeKit)’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9년형 LG 인공지능 TV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에어플레이 2’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 저장한 콘텐츠를 LG 인공지능 TV의 대형 화면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애플 기기에서 ‘애플 TV’ 애플리케이션 등 비디오, 음악, 사진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올레드 TV 화질로 영화, TV 프로그램, 사진 등을 감상할 수 있다.


◆ 삼성 QLED 8K로 보는 손흥민·호날두 경기영상 9월 공개


삼성전자가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2019(ICC 2019)에 참가하는 세계 명문 축구 구단들의경기를 8K 카메라로 촬영해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 현장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 삼성전자는 8K 카메라 6대를 동원해 20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인터 밀란의 경기, 21일 토트넘 홋스퍼와 유벤투스의 경기를 촬영했다고 밝혔다. 이 두 경기에는 손흥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데 헤아, 폴 포그바 등 스타 선수들이 대거 참가했다. 영상에는 이 선수들의 역동적인 경기 모습, 관중들의 열광적인 응원 장면 등이 담겼다. 삼성전자는 공간과 장면에 맞게 사운드를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는 ‘AI 사운드’ 기능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는 듯한 체험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제작한 8K 영상은 삼성전자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은 물론 전 세계 주요 전자 매장에서 삼성 QLED 8K를 통해 9월부터 체험할 수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코팩스와 RPA 기술 파트너십 체결



한국후지제록스가 코팩스(Kofax)와 코팩스의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 소프트웨어 판매 및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코팩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지능형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RPA 플랫폼 업체다. 코팩스는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코팩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판매 및 기술 파트너십 체결로 RPA 소프트웨어 ‘코팩스 카포우(Kofax Kapow)’를 도입해 고객사에 제공할 계획이다. 


◆ 아시아나항공, ‘늦캉스족’ 위한 승무원 추천 여행지 선정


아시아나항공이 ‘늦캉스족’들을 위해 이달 3일부터 16일까지 2주에 걸쳐 캐빈승무원 2163명을 대상으로 추천 여행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여행 동행자별’ 항목과 ‘여행 테마별’ 항목으로 구분해 각각 ▲부모님과의 효도관광 여행지 ▲아이들과의 가족여행 여행지 ▲배우자·연인과의 추억여행 여행지 ▲’욜로(Yolo)족’을 위한 여행지 ▲’열혈 쇼핑족’을 위한 여행지 ▲’알뜰 여행족’을 위한 여행지 등으로 설문을 진행했다. 설문 결과 ‘알뜰 여행족’을 위한 여행지로는 전체 응답자 2163명 중 절반이 넘는 1238명이 선택한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가 선정됐다. 낭만적인 야경과 에펠탑, 샹젤리제 거리로 유명한 프랑스의 대표 도시 파리가 배우자·연인과의 추억여행 여행지, ‘열혈 쇼핑족’을 위한 여행지 2개 항목에서 가장 선호되는 여행지로 뽑혔다. ‘아이들과의 가족여행’ 여행지와 ‘욜로(Yolo)족’을 위한 여행지에 대한 설문에서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레저, 휴양, 쇼핑시설을 두루 갖춘 하와이와 세계 상업·금융·문화의 중심지이자 미국 최대도시인 뉴욕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왓와룬, 카오산로드 등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으로 유명한 태국 방콕이 ‘부모님과의 효도여행’ 여행지로 뽑혔다.


◆ 현기차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美LACP 비전 어워드 대상


현대·기아차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가 전 세계 연차 보고서 평가에서 대상을 동시 수상했다. 현대·기아차는 24일 ‘2018 LACP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에서 각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가 디지털·온라인(Online Report) 부문(현대차)과 지속가능경영(Sustainability Report) 부문(기아차)에서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세계적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전 세계 연차 보고서·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경연대회다. 매년 전 세계 20여개국에서 출품하는 보고서 1000여개가 치열한 경합을 벌인다.


◆ 기아차, ‘셀토스’ 1호차 프로골퍼 안혜진이 구입


기아차는 지난 23일 자사의 브랜드 체험관인 서울 압구정 소재 '비트 360'에서 이한응 판매사업부장(상무) 등 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 골퍼로 활동 중인 안혜진 씨에게 셀토스 1호차와 200만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안혜진 씨가 구입한 셀토스 차량은 1.6 디젤 노블레스 트림으로 ▲드라이브 와이즈 ▲BOSE 사운드 팩 ▲하이컴포트 ▲하이테크 옵션을 추가했다. 


◆ 쌍용차,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쌍용차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는 쌍용차 전 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26일까지 3일간(오전 8시30분~오후 5시30분) 서울서비스센터와 대전서비스센터 2곳에서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쌍용차는 해당기간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 차량을 대상으로 장거리 여행에 필수적인 에어컨 작동상태·필터 점검은 물론 계기판·전후면 램프 점등상태 점검, 타이어 공기압 상태·브레이크 패드 점검 등 실내외관 점검을 진행한다. 엔진오일과 부동액 점검·보충, 브레이크오일·파워스티어링 오일량 점검 등 주요 부품을 점검하는 서비스도 모두 제공할 예정이다. 


◆ 엔씨, ‘투턱곰x몬스타엑스’ 웹예능 OST 공개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과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가 함께하는 콜라보 웹예능 ‘몬스타엑스의 개같은 하루’의 OST ‘Breathe For You’를 주요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OST 음원 ‘Breathe For You’는 여름시즌에 잘 어울리는 곡이다. 24일 오후 6시부터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 게임빌, ‘엘룬’ 구글·애플 동시 출시


게임빌이 24일 자체 개발한 수집형 RPG ‘엘룬(Elune)’을 전 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국가는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태국 등 140여개 국가에 달한다. 게임빌은 엘룬의 전 세계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 완료 시 미호 코스튬을 지급하며,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엘룬의 빛’을 획득할 수 있다. 루비와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획득할 수 있는 엘룬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이 증가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카페를 통한 루비 지급 이벤트와 출시 기념 결제 혜택도 준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