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B손보, 고객참여형 보험금지급 시스템 오픈
김현동 기자
2019.07.24 13:29:27
고객이 손해사정하는 'U-Self Claim System'…車보험·장기보험 동시가입 고객 대상

[김현동 기자] KB손해보험은 고객 스스로 손해사정하고 보험금 지급을 결정할 수 있는 고객참여형 보험금 지급 시스템 'U-Self Claim System'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가입담보 확인부터 청구서류 작성 및 신청 등의 과정을 거치면 보험사에서 손해사정을 통해 보험금 지급 심사를 통해 보험금을 지급했다. 'U-Self Claim System'은 보험사가 청구 가능한 보험금을 먼저 안내하고 이를 고객이 손해사정 후 지급 결정하면 바로 보험금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을 함께 가입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보험 보장담보인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특약에 한하여 우선 적용된다.


고객이 자동차보험 보상처리를 받은 경우 이 시스템이 해당 운전자의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담보 가입 여부를 자동으로 인식해 문자 알림을 보낸다. 문자를 받은 고객은 KB손해보험 대표앱을 통해 지급 보험금과 직업 변경사항 확인 후 지급을 결정하면 당일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장기보상본부 김재현 상무는 “향후 자동차사고로 인한 장기보험 의료비, 일당 등의 영역에서도 보험금 셀프 클레임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의 경영방침인 고객중심경영에 걸맞은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B 손보, "이륜車보험, 필요한 시간만 보장받으세요" KB​손보, ​​여행업협회 회원사 여행업자배상책임보험 가입 추진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