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현대·기아차 자동차관리법 위반 기소 外

수은, 수출초기기업에 신용평가 없이 200억 지원 [주요 언론]

신용도가 낮고 담보력이 부족한 수출 초기기업도 자금 조달 문턱이 낮아진다. 수출입은행이 총 200억원 규모의 지원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추가 수요가 발생하면 지원 한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 출범 2년만에 '카뱅' 대주주 된다 [주요 언론]

카카오가 카카오뱅크의 최대주주에 오를 수 있게 됐다. 카뱅 출범 2년 만으로 산업자본이 인터넷전문은행의 주인이 되는 첫 사례다.  금융위원회는 24일 정례회의에서 카카오의 카뱅 주식보유한도 초과보유를 승인했다. 카카오가 승인을 신청한 지 석달만이고, 카뱅이 출범한 지 2년 만이다. 


타임폴리오, 공모 운용사 전환 '1호' [주요 언론]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국내 최초로 공모펀드 운용사 전환에 성공했다. 타임폴리오는 올 하반기 중 자사 사모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공모펀드를 내놓고, 운용보수를 파격적으로 낮출 계획.


금융위, 우리금융의 동양·ABL운용 인수 승인 [주요 언론]

금융위원회가 24일 정례회의를 열고 우리금융지주의 동양자산운용, ABL글로벌자산운용 인수를 승인했다. 동양자산운용은 금융지주회사법에 따른 자회사 편입 심사, ABL글로벌자산운용은 금융회사 지배구조법에 따른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각각 받아 통과했다. 



검찰, 현대·기아차 자동차관리법 위반 기소 [중앙일보]

검찰이 현대·기아차 엔진결함의 리콜 규정 위반 여부와 관련 양사가 리콜을 지연했다고 결론내리고 현대·기아차 전 품질 담당 임원들을 자동차관리법 위반으로 기소했다.


국민연금, 4000억 SS&D에 나우IB-KB證 등 [파이낸셜뉴스]

국민연금의 4000억원 규모 스페셜 시추에이션 및 디스트레스드(SS&D) 위탁운용사에 나우IB캐피탈-KB증권, 오퍼스PE-NH PE, 유진자산운용 등 3곳이 선정됐다. 유진자산운용을 제외하고는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의 기업구조혁신펀드에 매칭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