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온라인 쇼핑몰용 빅데이터 앱 출시
사이즈 추천·타깃 마케팅·UI 분석까지 가능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카페24는 손쉬운 사이즈 추천과 타깃 마케팅, UI 분석을 가능케하는 앱을 자사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들 앱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해 쇼핑몰 운영자는 물론 사용자들의 편의성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얼사이즈'는 알고리즘을 통해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앱이다. 티셔츠, 바지, 치마 등 의류는 물론 신발 사이즈 제안도 가능하다. 리얼사이즈 개발과 운영에 참여한 관계자는 "리얼사이즈 도입 후 구매 전환율이 많게는 20% 상승했으며, 교환 및 반품률이 크게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정교한 타깃 마케팅을 지원하는 '이프두'도 있다. 빅데이터 기반의 연관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관심사에 맞춰 이벤트 팝업을 띄우거나 상담을 유도하기도 한다. 이프두를 사용한 한 온라인 쇼핑몰은 추천 상품 구매율이 1691% 상승했으며, 첫 방문자가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는 사례가 3640% 증가했다.


'뷰저블리'는 데이터를 시각화해 웹사이트의 UX/UI를 효과적으로 개선시키는 앱이다.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이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황일섭 카페24 앱스토어 팀장은 "최근 빅데이터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을 선보이면서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쇼핑몰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