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반도체 소재 단편 영화 '메모리즈' 공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7.25 13:27:33

◆ 삼성전자, 반도체 소재 단편 영화 '메모리즈' 공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삼성전자가 '메모리 반도체'를 소재로 한 단편영화 '메모리즈'를 25일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특별상영회를 가졌다. 해당 영화는 꿈을 기억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일러스트레이터 현오(김무열)가 반도체 칩을 통해 잊혀지지 않는 꿈 여행을 떠나는 내용으로 배우 김무열, 안소희, 오정세, 박지영 등이 출연하고, 김종관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꿈과 기억으로 연결된 인물들의 스토리를 통해 반도체 기술의 발전이 인류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 간다는 희망적 메시지를 담고자 했다"고 제작 이유를 설명했다.


◆ SKT, 팀K리그-유벤투스FC 경기 '멀티뷰 독점' 생중계



SK텔레콤이 오는 26일 저녁 8시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리그 올스타팀 ‘팀K리그’와 이탈리아 세리아A 명문팀 유벤투스FC의 친선경기를 모바일 OTT서비스 옥수수(oksusu) 5GX관 멀티뷰에서 생중계한다. SK텔레콤은 경기장의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는 중계방송 구현을 위해 4대의 FHD급 카메라를 별도로 설치해 시청자들이 다양한 화면을 멀티뷰로 볼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번 친선경기는 옥수수 5GX관에서 멀티뷰 방식으로 독점 생중계한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인공지능TV서 애플 서비스 지원 外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外 현대차, GM·BMW 거친 서주호 디자이너 영입 外

◆ 포스코 안전혁신 비상TF 발족



포스코가 노사 및 협력사가 모두 참여하는 안전혁신 비상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하고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활동에 총력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안전혁신 비상TF는 주요 개선활동으로 ▲포스코와 협력사 직원 합동 현장 점검을 통한 안전 사각지대 사전 발굴 및 조치 ▲야간 교대시간 등 사고 취약 시간대 직책보임자와 현장 근로자 공동 안전점검 실시 ▲노후화된 핸드레일과 계단 등 안전시설물 전면 교체 ▲장기 미사용 시설물 및 설비 전수  조사 및 철거 등을 발표했다. 


◆ 에어부산-중기중앙회 '항공권 할인' MOU 체결



에어부산이 중소기업중앙회와 민생 경제 활성화·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에어부산은 자사의 기업 우대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중소기업 협동조합 산하 회원들에게 상시적으로 국내선 내륙노선 항공권 할인을 제공한다. 약 35만명의 중소기업 협동조합 임직원은 에어부산의 김포-부산, 김포-울산 노선을 이용할 경우 정가 운임보다 주중에는 20%, 주말에는 10% 할인된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다. 


◆ 한국지엠, 우수 협력사 초청 상생 협력 결의


한국지엠(GM)이 지난 24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150여개 국내 우수 부품 협력사를 초청, GM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32개사의 성과를 축하하고 향후 협력 관계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2019 협력사 초청 경영현황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스티븐 키퍼(Steven Kiefer) GM 글로벌 구매 부사장, 조니 살다나(Johnny Saldanha) GM 해외사업부문 구매 부사장을 비롯, 뭄샤드 아매드(Mumshad Ahmad) 한국지엠 구매 부사장 등 한국지엠 임직원과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을 포함한 협신회 임원진, 부품 협력업체 대표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지엠은 이번 미팅에서 혁신, 품질, 운영 효율성·비용 측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에스엘, 광진기계 등 7개사를 추가로 선정하고 특별 수상식을 가졌다. 


◆ 현대차, 인공지능 분야 우수인재 경력직 상시 채용


현대차가 인공지능(AI) 원천 기술력 확보를 위해 대대적인 우수인재 채용에 나선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게 될 인공지능 분야의 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미래 혁신 기술을 주도하기 위한 차원이다. 현대차의 AI 전담 연구조직인 ‘에어랩’은 최근 채용 공고를 통해 ▲음성 사용자 경험 ▲AI 플랫폼 ▲음성 인식 ▲영상 인식 ▲자연어 처리 ▲데이터 엔지니어링 ▲AI 모빌리티 ▲AI 트렌드 분석 등 인공지능 관련 총 8개 분야에서 경력직 상시 채용에 나선다. 현대차가 인공지능 분야를 세분화해 각각의 직무 특성에 맞춰 경력직 상시 채용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집 대상은 각 분야별 2~5년 경력을 보유한 자로, 현대차는 연말까지 우수인재 상시 채용을 유지할 계획이다.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사전계약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26일부터 중형 세단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2019년식 모델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 최고속도 210km/h(안전 제한 속도)의 다이내믹하고 강력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가 적용됐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0초,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0.1km/l이다. 2019년식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20인치의 5-암 로터 디자인 휠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2019년식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6237만4000원이다.


◆ BMW, 해운대 전시장에 M 퍼포먼스 스튜디오 오픈


BMW 그룹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동성모터스가 부산 해운대 전시장에 M 퍼포먼스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했다. 해운대 바닷가가 한 눈에 보이는 전시장 3층에 오픈한 M 퍼포먼스 스튜디오는 총 144평(475.2m2) 규모다. 고객들이 가상 드라이빙 체험존을 통해 M 모델의 역동적인 성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 퍼포먼스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BMW M 전 모델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구매를 희망하는 차량에 대해 M 전용 턴테이블과 리프트를 통해 360도로 차량을 확인해볼 수 있다. 


◆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국내 사전 예약 일정 공개  


게임빌이 9월 출시할 예정인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국내 사전 예약을 내달 5일부터 실시한다. 25일 공개한 3차 티저에서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사전 예약 일정은 물론 게임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마선수 6종의 캐릭터가 이번 티저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메디카’, ‘요미’, ‘어거지죠’, ‘싸이커’, ‘발렌타인’, ‘루나’ 등이 마선수 라인업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다. 마선수는 탁월한 능력치와 슈퍼스킬을 갖고 있는 특별한 캐릭터로 투수 혹은 타자로 등장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