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코리아' 기술 초격차 등 악재 돌파 총력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반도체 코리아', 기술 초격차·생산조절로 악재 돌파 '총력'[연합뉴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로 구성된 이른바 '반도체 코리아 연합군'이 최근 잇단 악재를 돌파하기 위해 기술 초격차 확보와 생산 조절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당초 기대와는 달리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다운턴(하락국면)'이 장기화하는 데다 미중 무역전쟁, 일본 수출 규제 등으로 인해 불확실성이 가중되면서 '비상 체제'에 돌입한 것으로 분석된다.


SK하이닉스 "日 규제 장기화하면 생산차질 가능성 배제 못해" [주요언론]

SK하이닉스는 25일 최근 일본 정부의 대(對)한국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 규제와 관련,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생산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날 올 2분기 실적 공시 후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수출 규제 품목에 대해 가능한 범위에서 재고를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있다"면서 "밴더(거래업체) 다변화, 공정 투입 최소화 등을 통해 생산 차질이 없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규제가 장기화할 경우 생산 차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보고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日 항공권 취소 5배 급증…홍콩·싱가포르는 활짝[주요언론]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불매운동이 계속 확산하면서 일본 여행을 취소하는 사람들도 갈수록 늘고 있다. 위메프 투어는 불매운동이 시작된 이후 일본행 항공권 취소 비중이 5배까지 급증했다고 25일 밝혔다. 국제선 항공권 취소건의 10건 중 4건 이상은 일본행이다.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금리 0.1%P 내린다[주요언론]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장기 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8월 금리를 0.1%포인트 내린다고 25일 밝혔다.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u-보금자리론`과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는 `t-보금자리론`은 다음달 신청분부터 대출만기에 따라 연 2.3%(만기 10년)∼2.55%(30년)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전자약정 등 온라인으로 신청해 비용이 절감되는 `아낌e-보금자리론`은 0.1%포인트 낮은 연 2.2%(10년)∼2.45%(30년)다. 


부산 21개 신발업체, K2코리아 손잡고 국내외 판로 확대 [주요언론]

부산지역 21개 중소 신발소재 업체들이 아웃도어 브랜드 K2코리아와 손잡고 국내외 판로 확대에 나선다.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는 최근 K2그룹 본사에서 열린 '2019 머티리얼 쇼'에 참석해 21개 지역 신발업체가 K2코리아 협력사 후보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친환경차는 일본차? 이젠 옛말…현대차의 '반격' [한국경제]

도요타 등 일본 자동차 브랜드가 주류를 이뤘던 하이브리드차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의 반격이 거세다. 이달 현대자동차가 출시한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일본차의 기술 우위를 무너뜨리는 강력한 한 방이 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