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티볼리 가솔린 모델 '가속지연' 무상점검 外


◆ 쌍용차, '티볼리 가솔린' 모델 가속지연 현상 무상점검


쌍용자동차가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모델의 일부 차량에서 발생되고 있는 고객 불편사항에 대해 원인규명을 마치고 곧 무상점검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달 출시된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모델 중 일부 차량에서 정차 후 출발을 위해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 간헐적으로 가속이 지연되는 현상을 긴급 분석했다. 회사 측은 “급격히 더워진 날씨 속 주행·정지가 반복되는 일부 환경에서 엔진 노킹센서가 민감하게 작동해 엔진제어유닛(ECU)이 엔진 출력을 강제로 조정하면서 발생된 현상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ECU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센서 신호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러한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쌍용자동차는 관련 업체와 개선된 소프트웨어 개발 등 필요한 준비를 내달 2일까지 마칠 계획으로, 이후 일정은 해당 차종 소유자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 에어부산, 2차 홍콩·마카오 특가 이벤트 


에어부산이 6월에 이어 홍콩·마카오 노선 대상의 2번째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가 이벤트는 부산-홍콩, 부산-마카오 노선 대상으로 실시되며, 탑승기간은 8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다. 특가 항공권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특가 항공권은 1인 편도 총액 운임 기준(유류할증료, 공항 시설 사용료 포함) ▲부산-홍콩 8만6000원 ▲부산-마카오 8만60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 6월 수입 상용차 366대 신규등록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6월 수입 상용차 신규등록대수가 366대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만(MAN) 54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37대, 볼보트럭(Volvo Trucks) 202대, 스카니아(Scania) 59대, 이베코(Iveco) 14대다.


◆ 스마일게이트, 평택에 학대피해 아동청소년 그룹홈 4호 개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가 경기도 평택시에 학대피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그룹홈 ‘스마일하우스 4호’를 개소했다. 희망스튜디오는 평택 내 학대피해 아동청소년 그룹홈이 부재한 것을 인지하고 올해 초부터 평택시, 평택 지역 사회복지법인 고앤두와 함께 스마일하우스 4호 개소 및 운영을 준비해 왔다. 희망스튜디오는 학대피해로 고통 받는 아동청소년들이 스마일하우스 4호에서 보호를 받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운영 전반과 심리치료 교육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 카카오게임즈, ‘코믹콘 서울 2019’ 부스 프로그램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믹콘 서울 2019’에서 선보일 자사 게임 참가 부스 프로그램을 26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행사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2차원 게임 3종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프린세스 커넥트:리 다이브', '앙상블 스타즈'를 선보인다. 이들 게임의 특징을 담은 나의 아이돌 응원 메시지, 같은 그림 찾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LG전자, ‘나의 첫 인덕션’ 체험단 100명 모집


LG전자가 고객들이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1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가스레인지 사용자를 대상으로 ‘나의 첫 인덕션’ 체험단을 모집한다. LG전자 이벤트 홈페이지에 간단한 개인정보, SNS 계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을 입력하면 된다. 체험단은 8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약 3개월 동안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에 사용 후기를 남기는 것을 포함해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