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 AI 부동산 감정평가 'CRE코리아' 투자
빅데이터·머닝러시 기반의 온라인 감정평가 서비스

[팍스넷뉴스 정강훈 기자] TS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인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씨알이코리아(CRE Korea)에 시드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2018년 7월 설립된 씨알이코리아는 부동산 가치평가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업체다. 빅데이터와 머신러닝(기계학습)으로 인공지능이 AVM(Automated Valuation Models) 감정평가 보고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위워크와 오라클에서 주관한 스타트업 피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씨알이코리아는 상업용과 주거용 부동산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감정평가서 작성 및 인증평가 시간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도는 높여주는 온라인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AVM에 주소지만 입력하면 부동산 시세와 건물토지 정보, 임대차 현황, 인근 건물토지의 비슷한 거래현황 등에 대한 감정평가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


씨알이코리아는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한국감정원, 상권분석, 유동인구 등 각종 빅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구축해 시세 데이터, 부동산 뉴스분석, 부동산 정책, 재건축 및 건설계획 등을 자동 취합하는 자연어 처리기술(NLP)을 도입할 예정이다. 부동산 시세까지 예측할 수 있는 정교한 AVM 서비스를 향후 제공할 계획이다.


창업자인 임동준 대표는 뉴욕주립대 써니 버팔로 졸업 후, 2011년 국내 부동산 컨설팅 회사에서 근무했다.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개선하기 위해 2018년 한국에서 씨알이코리아를 창업했다.


투자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박제현 대표는 "AI 기반의 부동산 감정평가 서비스에 대한 수요와 씨알이코리아만의 빅데이터 분석 능력이 투자 배경"이라고 밝혔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중소벤처기업부에 정식 등록된 엑셀러레이터로, 스타트업과 블록체인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투자기업의 코칭과 멘토링, 사업모델에 맞는 압축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링플랫폼, 헬스체인어스, 시그마체인 등 25개 이상의 업체에 투자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대표, 임동준 씨알이코리아 대표, 배상승 뉴패러다임 대표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