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 개편
생체인증 등 인증방법 다양화·서비스 메뉴 47개로 대폭 늘려

하나생명(대표이사 주재중)이 ‘Digital Transformation’ 실행의 일환으로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를 확대한다. 생체인증, 카카오페이 등 인증방법을 다양화하고 청약부터 보험금청구까지 대부분의 손님 관련 서비스 업무를 모바일로 구현한다.


하나생명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는 웹(Web)에서 앱(App)방식으로 전환하여 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지문, 안면인식을 통한 생체인증, 간편비밀번호(PIN), 카카오페이 인증 등을 사용함으로써 손님 인증방법을 다양화했다. 또한 손님은 모바일 창구를 통하여 계약 조회 및 보험료납입이 가능하고, 중도인출, 중도급부금, 연금 및 만기보험금 신청 등의 지급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최근 3개월내 회사에서 발송한 안내장을 조회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전화상담 예약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급 및 계약관련 변경 신청시 손님의 서류보완이 필요할 경우 간편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서류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다. 약관대출, 중도인출, 만기보험금 등 일반지급금액의 신청 한도가 상향되어 1억원 이하는 실시간 송금, 1억원 초과는 30분내 송금이 될 예정이다.


하나생명 고객서비스부 김명구 부장은 “이번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는 손님 케어 서비스를 모바일 디지털화함으로써 손님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손님의 행복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며 “서류 보완, 계약자 변경 등의 서비스는 업계 최초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손님이 더욱 쉽고 편하게 하나생명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이며, 향후에도 이런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