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마트, 노브랜드 상생 스토어 첫 개점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7.30 10:04:29

◆이마트, 노브랜드 상생 스토어 첫 개점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이마트는 7월31일 강원도 동해시 남부재래시장에 첫 프랜차이즈 모델 노브랜드 상생스토어이자 9번째 상생스토어를 약 257㎡(약 78평) 규모로 선보인다. 동해시(인구 9만1000여명) 남부재래시장은 171개 점포가 입주한 상가건물형 상설 공동시장으로 시장 반경 500미터 내에는 5300가구, 1만3000명이 거주하고 있는 상권에 위치해 있다. 노브랜드 프랜차이즈 동해 남부재래장 경영주는 이번 점포가 에전통시장 내 상생스토어인 만큼 축산·과일·야채 냉장 신선식품(냉동 제외)을 판매하지 않을 예정이다. 지자체도 시장활성화를 위해 의무휴업일을 변경했다. 상생스토어가 다른 대형마트, SSM이 문을 닫는 매월 2, 4째 일요일에 영업을 하는 대신1, 3째주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갖게 했다.


홈플러스 더 클럽, 론칭 4일만 11만 다운로드 돌파


관련기사 more

홈플러스의 창고형 매장 ‘홈플러스 스페셜’의 온라인몰 ‘더 클럽’은 지난 25일 그랜드 오픈 이후 4일(25~28일)만에 11만 다운로드(안드로이드 기준)를 돌파했다. ‘더 클럽’은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에서 판매하는 1만여 개의 상품과 더 클럽만의 단독상품 등 기존 창고형 온라인몰 대비 다양한 구색을 갖춘 것이 강점이다. 특히 별도 연회비 없이 창고형 매장 상품을 쇼핑하는 것은 물론 대형마트의 장점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한편 더 클럽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매일 드롱기 에스프레소머신(16대), LG전자 드럼세탁기(5대)를 추첨해 고객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한화 갤러리아百, 임직원 재능 기부 교육 봉사 진행 


한화갤러리아는 지역 복지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 중 매주 한차례씩 임직원들의 재능을 기부하는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방학기간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갤러리아와 성산종합사회복지관이 기획했다. 올해에는 갤러리아 농구 동호회와 CS 강사가 자발적인 재능 기부에 나섰다. 봉사활동은 8월21일까지 총 6회 진행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지역 사회와 항상 함께하며 필요로 하는 것을 파악하고 지원하는 진정성 있는 활동이 갤러리아 사회공헌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소외된 이웃, 복지의 사각지대에 주목하여 올바른 가치를 실현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 ‘댄트롤’ 全제품 리뉴얼 출시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하는 비듬&두피 케어 브랜드 댄트롤이 전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한 댄트롤 제품은 총 다섯 가지다. 답답한 두피를 시원하고 상쾌하게 쿨링시켜주는 ‘쿨링 멘톨 탄산수 샴푸, 린스’, 기름진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가꿔주는 ‘딥클린 박하 솔트 샴푸’, 상쾌한 사과 향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상쾌한 향 프레쉬 애플 샴푸’, 예민한 두피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두피 진정 저자극 마데카 샴푸’로 구성했다. 리뉴얼한 댄트롤 전 제품은 전국 대형마트와 아모레퍼시픽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주류, 한국어·한국문화 보급 기관 ‘후에 세종학당’ 후원



롯데주류가 사단법인 비비비(BBB)코리아를 통해 베트남 지역 ‘후에 세종학당’ 운영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한국 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후에 세종학당은 2013년부터 운영해온 한국어·한국문화 보급기관이다. 현재까지 2500여명의 현지인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어와 문화에 대해 배웠다. 롯데주류는 베트남 현지에서 ‘처음처럼’, ‘순하리’ 등 한국의 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착안, 우리 술에 대한 관심이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브랜드명을 활용한 한국문화 체험행사, 베트남 전국 세종학당 글짓기 대회 등 다양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20년 전 1999년 로고 MD 4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16일 개점 20주년 기념 상품을 출시한 데 이어, 개점 당시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1999년 로고 MD 4종을 30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전국 매장에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1999년 로고 MD 제품은 실용성을 강조한 스테인리스 텀블러 1종과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글라스 콜드컵 1종, 구 로고가 세련되게 각인된 머그,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데미머그 세트 등 총 4종이다. 


이디야커피, 부드럽고 촉촉한 ‘떠먹는 디저트’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전국 매장에서 ‘떠먹는 디저트’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 디저트 3종은 ‘떠먹는 롤케이크(플레인, 초코)’와 ‘떠먹는 티라미수’로 커피와 잘 어울리는 인기 디저트 메뉴를 스푼으로 떠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들이다. 떠먹는 티라미수는 진한 에스프레소 시럽에 적신 카스텔라류 쿠키 ‘레이디핑거’ 위에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와 코코아 파우더를 얹은 제품으로 진한 치즈의 풍미와 달콤함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디저트다. 떠먹는 롤케이크는 우유 크림이 들어간 ‘플레인’과 초코 크림이 들어간 ‘초코’ 2종으로 출시되었으며 부드러운 빵과 촉촉한 크림의 풍부한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다.


GS리테일, 태극기 역사·독도 영유권 알리기 전국민 캠페인



GS리테일이 GS25, GS더프레시(GS수퍼마켓), 랄라블라, GS프레시(장보기 쇼핑몰) 등 운영 중인 모든 유통 채널을 동원해 8월1일부터 태극기 역사 알리기와 독도 영유권 강화를 위한 독도사랑 에코백 증정 캠페인을 진행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대한민국 토종 유통 브랜드 GS리테일이 지난해 8월부터 전개해 온 애국심 고취 캠페인이 최근 불거진 동북아시아의 여러 이슈들을 전 국민이 한마음으로 단합해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GS리테일은 앞으로도 모든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동원해 국민이 지킨 역사와 국민이 이끌 나라의 소중한 가치를 전파하는 공익적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풀무원,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캠페인 전개 



풀무원은 고객들의 지속가능성 동참을 독려하는 ‘2019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인간과 자연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영상으로 풀어냈다. 세 가지 버전의 시리즈로 제작했고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캠페인-지속가능성편, 식물성 단백질편, 동물복지편이다. 각 영상은 나와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성의 실천이 어렵지 않음을 전하는 데 중점을 뒀다.


◆CU, 오드리 세탁 서비스 도입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세탁 스타트업 오드리세탁소와 손잡고 오는 8월부터 세탁 수거·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세탁 접수를 원하는 고객은 오드리세탁소 모바일 웹페이지에 수거 예약을 한 후 CU 점포 내 택배 접수 기기인 CU post를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활용해 접수와 배달이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접수는 연중무휴 언제든 가능하다. 오후 5시 이전에 접수된 세탁물은 당일 수거되며 수거된 세탁물은 오드리세탁소로 즉시 입고되어 세탁 전문가들에 의한 세탁 공정을 거친 후 깔끔하게 포장되어 1~2일 내 지정한 주소로 배송된다. 


미스터피자, SKT 이용 고객 대상 반값 쿠폰 증정



MP그룹의 미스터피자가 31일 SKT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7월 티데이(T-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Day인 31일 미스터피자의 ‘프리미엄피자(L)+콜라’ 세트를 방문포장 시 이용 가능한 반값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로 쿠폰 다운로드는 31일 단 하루, 사용은 다음 날인 8월1일까지 가능하다. 쿠폰은 SKT 회원 누구나 31일 T멤버십 앱 내 티데이 메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방문 포장 이외의 콜, 온라인 포장 주문은 제외된다.


◆오리온, ‘포카칩’ 해수욕장 과자 매출 1위 



오리온은 휴가철을 맞아 지난해 7~8월 두 달 동안 해운대, 광안리, 대천, 경포대 등 전국 10대 해수욕장(해양수산부 통계 2017년 이용객 수 기준) 인근 소매점을 대상으로 한 오리온 과자 매출 순위를 분석한 결과, ‘포카칩’이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포카칩은 10대 해수욕장 인근 소매점 대상 오리온 제품의 매출 중 28%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해운대, 광안리, 송도 등 무려 8개 해수욕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 꼽혔다. 포카칩이 해수욕장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여름철 판매량이 급등하는 맥주와 함께 안주 과자로 인기를 끌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마트24, 아임이 PL 스낵 2종 출시



이마트24가 30일 흑당팝콘, 8일 나쵸큐브콤보 등 아임이 PL 스낵 2종을 연달아 출시한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혼영족(혼자서 영화를 보는 사람)·홈영족(집에서 영화를 보는 사람)의 입맛을 잡겠다는 계획이다. 흑당팝콘은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흑당 트렌드를 팝콘에 접목시킨 상품으로, 이마트24가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흑당의 강한 단맛, 캐러멜의 달콤한 맛, 밀크의 짭조름한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나쵸큐브콤보(95g)는 오리지널 나초와 치즈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콤보스낵’이다. 나초의 고소한 풍미와 이를 더해주는 치즈 소스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CJ푸드빌 빕스, 특화 매장 지방 거점 확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지난해부터 수도권 중심으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 특화 매장을 지방 거점으로 확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강화하는 데 속도를 낸다고 30일 밝혔다. 빕스는 29일 대전 ‘둔산점’과 수원 ‘아주대점’을 상권 특성과 고객 니즈에 따라 각각 리뉴얼 오픈했다. 대전 도심에 위치한 둔산점은 가족 외식, 주부 모임 등 다양한 외식 니즈가 많은 것을 반영해 ‘테이스트 업(Taste Up)’콘셉트로 변신했다. 가족 고객이 많고 뷔페 선호도가 높은 아주대점은 샐러드바를 한층 강화한 ‘딜라이트 업(D’light Up)’을 테마로 새 단장했다. 


동서식품,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나기 구호물품 지원



동서식품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폭염 구호물품 구입비 3000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기부하고, 지난 29일 구호물품을 직접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서식품 임직원 30명은 서울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쪽방촌 330가구를 방문해 폭염구호키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폭염구호키트는 무더위로 인한 사고예방을 위한 영양죽, 반조리 식품 등의 식료품과 휴대용 선풍기, 모기약 등의 생활용품으로 구성됐다.


농심, 신라면건면 美수출



농심은 신라면건면 미국 수출을 위해 제품 약 5만 박스(160만개) 선적을 준비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농심은 이르면 9월부터 서부 및 동부 대도시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미국 전역에 판매망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미국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신라면에 이어 신라면건면을 내놓으면서 미국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본기업들과 치열한 승부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저가제품 위주의 일본라면들과 맛이나 품질에서 차이를 보이는 신라면, 신라면블랙, 신라면건면 3총사로 일본라면을 더욱 추격하겠다는 의지다.


㈜신세계디에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수상



㈜신세계디에프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양질의 일자리 확충에 대한 노고를 인정받아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신세계디에프는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작년 127명의 정규직 신규 채용을 실시했으며, 이는 전체 근로자의 약27%다. 또한 신규 채용자 중 여성은 88명으로, 과반수 이상의 비율을 차지하며 여성 근로자 고용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대기업 최초 ‘임금하락 없는 근무시간 단축(주 35시간)’ 제도 실시 및 ‘PC 오프제’ 운영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유연 근무제 도입 ▲여성고용 제도 활성화(자녀입학 돌봄 휴직, 임산부 근로시간 단축 등)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업무 환경을 개선했다는 점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크라운해태,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장 개장



크라운해태제과는 여름방학과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장흥자연휴양림(경기도 양주시 소재)에 ‘유수풀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장흥자연휴양림 유수풀 물놀이장'은 개장 4년만에 연 방문객 2만명을 넘길 정도로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가족 물놀이장이다. 편리한 접근성은 기본, 청정한 대자연 속에서 가족 구성원 모두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인기비결이다. 입장료는 평일 기준 소인, 대인 모두 1만2000원(주말 1만5000원)이며 8월 말까지 운영된다. 


㈜골든블루, 부산 사랑의 열매에 기부금 500만원 전달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는 지난 29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부산 사랑의 열매에 5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은 기장군종합사회복지관 내 소외계층들을 돕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진행하는 공헌활동으로, 기부금 전달식에는 ㈜골든블루 경영지원본부장 김상도 상무, 전략기획본부장 최강진 상무와 기장군종합사회복지관 김영호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500만원의 기부금은 부산 사랑의 열매를 통해 기장군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달되어 관내의 저소득층, 외국인 근로자 등 취약계층들의 복지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기후난민 어린이 지원 ‘희망T캠페인’ 참여



CJ ENM 오쇼핑부문 임직원과 방학을 맞은 임직원 자녀 등 40명이 지난 29일 기후난민 어린이를 지원하는 ‘희망T캠페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희망T캠페인은 재해구호단체 ‘희망브리지’가 주관하는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CJ ENM 사옥에 모여 기후 변화로 인한 자연재해로 고통 받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들의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들에게 전하는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티셔츠에 직접 그려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