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전자, ‘LG 듀얼 스크린’ 무상증정 기간 한 달 연장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7.31 12:02:53

◆ 포스코청암재단, 청소년 위한 ‘포스코드림캠프’ 첫 개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이 포항, 광양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8일 포스텍 캠퍼스에서 입교식을 갖고 2주간의 합숙 교육 프로그램인 ‘2019 포스코드림캠프’를 시작했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포스코드림캠프’는 학업에 대한 의지와 열의는 있으나 교육여건이 어려운 포항, 광양지역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중학생 10명 당 대학생 강사 2명이 소규모로 반을 구성해 참여형으로 진행되며 영어, 수학 등 정규 과목과 자기주도학습 특강, 마음 다스리기 강연, 멘토와의 대화, 컴퓨터 코딩교육, 공학교실 및 예술활동 등을 함께 해나간다. 한편 이번 여름캠프 후에는 4개월 간의 자기주도학습 트레이닝을 거쳐 겨울방학 기간 실시 예정인 겨울캠프까지 연계함으로써 교육의 지속성과 학습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2019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6개 본선 진출팀 확정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reat Music Festival, 이하 GMF)’의 본선 진출팀이 확정됐다. GMF는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클래식∙실용음악 부문 발달장애인 그룹 음악 경연축제다. 하트-하트재단은 제 3회 GMF 무대에 나설 본선 진출팀을 공개했다. 올해 확정된 본선 진출팀은 클래식분야의 다소니 챔버 오케스트라, 드림하이 팝스 오케스트라,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비쥬앙상블,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 실용음악분야의 해와달밴드다.


◆SK그룹, 사회적 가치 측정 국제표준 만든다

관련기사 more

SK그룹이 국내 공기업, 공공기관, 사회적기업은 물론 중국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국자위), 독일 바스프 등과 협력해 사회적 가치 측정 체계 구축을 위한 다방면의 활동에 나섰다. SK그룹에 따르면 지난 30일 서울 한남동에서비영리연구재단 ‘사회적가치연구원(CSES)’ 이전 개원식이 열렸다. 개원식은 CSES 멤버십(Membership)외부 자문위원들이 연구원 발전을 위해 제언을 하는 토크 세션으로 시작됐다. 이어 CSES가 주최한 사회적 가치 학술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 및 수상작 프레젠테이션이 열렸다. 학계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76건이 공모됐다.


◆ LG전자, ‘LG 듀얼 스크린’ 무상증정 기간 한 달 연장


LG전자가 LG V50 ThinQ의 전용 액세서리인 LG 듀얼 스크린의 무상 증정 기간을 한 달 연장한다. LG전자는 당초 7월 말까지 예정이던 LG 듀얼 스크린 무상 증정 프로모션을 한 달 늘려 8월 말까지 진행한다. LG 듀얼 스크린의 사용 편의성을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LG 듀얼 스크린’은 고객이 원할 때만 2개의 화면으로 여러 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탈착식 올레드 디스플레이다. 2개 화면을 연동해 각각 게임 패드와 게임 화면으로 나누어 쓸 수도 있다. 해당 제품의 출고가는 21만9000원이다.


◆ 컴투스 ‘일진에게 찍혔을 때’ IP 입힌 웹드라마 본편 공개


컴투스는 자회사인 스토리게임 개발사 데이세븐의 IP를 활용한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드라마 본편이 공개됐다고 31일 밝혔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데이세븐이 개발한 인기 스토리게임으로 드라마 제작사 와이낫미디어의 손을 거쳐 새로운 콘텐츠인 웹드라마로 재탄생했다. 제작사는 지난 25일과 30일 각각 네이버 Vlive와 유튜브/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첫 방송을 공개했으며, 매주 2회씩 총 15편의 에피소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학업, 친구관계 등 여러 고민거리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 주변의 평범한 친구들을 소재로 다룬 청춘 로맨스물이다.


◆ KT, ‘tv 에센스’ 요금제 가입시 프라임무비팩 3개월 제공


KT는 내년 1월까지 올레 tv의 ‘tv 에센스’ 이상 요금제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최신 영화와 인기 드라마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프라임무비팩’ 3개월 무료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tv 에센스’(월 1만6500원, 부가세 포함)는 270여개 국내 최다 채널을 제공할 뿐 아니라 매주 금요일 인기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VIP 혜택존’, 올레 tv에서 보던 콘텐츠를 밖에서도 이어볼 수 있는 ‘올레 tv 모바일 월정액(3년)’, K쇼핑 방송상품을 최대 10%까지 할인해주는 ‘K쇼핑할인팩’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올레 tv 대표 요금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