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풀무원, 얄피만두 300만봉지 판매 돌파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8.02 11:10:53

◆풀무원, 얄피만두 2분기 만두 시장 ‘히든챔피언’ 등극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풀무원식품은 3월말 출시한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봉지 이상 팔리며 올 2분기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종합 2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풀무원은 얇은피꽉찬속 만두를 출시하자마자 4월 국내 냉동만두 시장점유율을 4.0%포인트 올리며 15.6%를 기록했고, 6월에는 시장점유율 17.4%를 차지했다. 이러한 추세라면 풀무원은 올해 3분기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2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할 전망이다. 풀무원은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한 달 평균 100만 봉지 이상 판매되고 있고, 월 판매량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어 올해 1000만 봉지 판매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테라’ 전주 가맥축제 후원 맥주로 참여 


관련기사 more

하이트진로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전주종합경기장 야구장에서 열리는 ‘제 5회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해 지역 내 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테라를 공급하고 축제 흥행몰이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3일간 당일 생산한 테라를 매일 공급,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극강의 맥주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브랜드 홍보부스에서는 상시 참여할 수 있는 소비자 이벤트는 물론 페스티벌 스티커, 타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다양한 포토존을 곳곳에 설치해 축제의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조그룹, 간편식 제품 체험 이벤트 풍성



사조그룹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신제품 출시 및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련 제품 체험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한다고 전했다. 8월2일부터 11일까지 사조그룹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제품 ‘간편하게 먹는 고등어’ 4종 체험이벤트를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신제품 4종을 증정한다. 8월6일부터 15일까지는 여름 휴가철 캠핑 간편식으로 적합한 캠핑찌개 3종 (햄김치찌개, 햄부대찌개, 사골만두전골)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촌치킨, ‘Hi 교촌’ 앱 멤버십 회원 대상 맥주잔 제공 이벤트 진행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자체 주문앱 ‘Hi 교촌’ 멤버십 회원 대상 맥주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Hi 교촌’ 주문앱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교촌치킨 여름 한정 스페셜 맥주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교촌 주문앱 멤버십 500 포인트를 사용하는 고객 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교촌치킨 제품 캐릭터가 새겨진 맥주잔을 제공한다.


LG생활건강, 임직원 자녀를 위한 ‘친환경 생활습관’ 여름캠프 개최



LG생활건강과 에코맘코리아은 8월1~2일 서울 도봉숲속마을에서 LG생활건강과 자회사, 협력회사 임직원의 자녀가 참여하는 ‘빌려쓰는 지구캠프’를 개최했다. 캠프에는 LG생활건강을 비롯해 자회사와 협력회사의 임직원 자녀, 대학생 멘토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SDGs 중 기후 변화와 대응, 건강한 삶과 복지, 글로벌 파트너십 등의 주제로 ▷SDGs 습관게임 ▷UN세계기후 협상게임 ▷생활습관 개선 프로젝트(세안·손씻기·분리배출)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희망의 빛을 선물하는 에코라이트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던킨도너츠, ’라 메종드 아모린’ 카라멜 8월 이달의 도넛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라 메종드 아모린(La Maison D'Armorine)’과 협업한 8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라 메종드 아모린은 70년 전통의 프랑스 카라멜 전문 브랜드로, 명품 소금으로 알려진 프랑스 게랑드 천연 소금이 들어간 버터와 천연 사탕수수를 넣어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솔티드 카라멜 제품으로 유명하다. 이달의 도넛은 한 조각씩 떼어먹는 바이츠 도넛 위에 카라멜을 바른 ‘솔티드 카라멜 바이츠’, 부드러운 필드 도넛에 진하고 깊은 맛의 카라멜 크림을 가득 넣은 ‘솔티드 카라멜 필드’, 달콤한 카라멜 코팅 위에 고소한 땅콩을 듬뿍 얹은 ‘솔티드 카라멜 앤 피넛’, 카라멜 필링을 가득 넣은 한입 크기의 ‘솔티드 카라멜 먼치킨’ 등 총 4종이다.


롯데제과, 정통 초코맛 콘아이스크림 ‘월드콘 초코’ 출시



롯데제과가 ‘월드콘 초코’를 선보였다. 월드콘 초코는 초코 아이스크림 속에 초콜릿 칩과 블랙쿠키 칩이 들어 있어, 씹히는 맛이 좋다. 롯데제과의 정통 초콜릿 ‘가나초콜릿’의 원료를 그대로 사용하여 달콤하고 부드러운 초콜릿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번 제품 출시로 월드콘은 오리지널 바닐라맛과 모카커피맛, 아몬드 브리틀 등 총 4가지 제품으로 라인업이 확대됐다.


오뚜기, 진라면과 함께하는 ‘SK baro 인증샷’ 이벤트 실시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SK텔레콤 baro’와 함께 진라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SK텔레콤 공항부스에서 7월15일부터 SK boro Box(Wi-Fi 기기)를 임대하거나 baro 요금제 등 SK텔레콤 로밍요금제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라면 순한맛의 ‘baro 라면’을 제공하는 행사이다. 아울러 8월31일까지 SK텔레콤 공항부스에서 받은 ‘baro 라면’또는 여행지를 배경으로 ‘진라면 미니컵’ 인증샷을 찍어서 올리면 추첨을 통해 매주 월요일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컬러드 립밤’ 출시



이니스프리가 자연스러운 입술 생기를 원하는 남성들을 위해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컬러드 립밤’을 출시한다.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컬러드 립밤’은 컬러 립밤을 바르고 싶지만, 튀는 컬러의 립밤이 외출용으로 부담되는 남성들을 위한 시크릿 발색 립밤이다. 화이트 컬러의 립밤으로 입술에 닿으면 자연스러운 반전 혈색을 선사해준다. 이번 제품은 전국 이니스프리 매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롯데주류, 웹드라마 ‘괜찮아 안죽어’, 260만뷰 돌파



롯데주류가 지난 6월부터 운영중인 유튜브 엔터테인먼트 채널 ‘맥주 클라쓰’에서 방송하는 웹드라마 ‘괜찮아 안죽어’가 인기다. 롯데주류와 CJ ENM이 협업해 만든 ‘괜찮아 안죽어’는 사회초년생이 한번쯤 겪어봤을 현실적인 스토리,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과 세련된 영상미에 힘입어 최근 방송까지 누적조회수 260만뷰를 돌파했다. 총 6부작으로 제작돼 약 10분 내외의 분량으로 방송되는 ‘괜찮아 안죽어’는 출판사에서 일어나는 업무 상황과 스트레스, 직장생활에서 겪는 인간관계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현실감있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


배달의민족, ‘배민아카데미’ 5주년 맞아 교육장 확장 이전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푸드테크(food-tech) 선도 기업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은 외식업 소상공인 무료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 운영 5주년을 맞아 서울 송파구 지하철 8호선 석촌역 앞으로 교육장을 확장 이전했다고 2일 밝혔다. 지방에서 교육을 받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온라인 강의도 대폭 강화한다. 교육장이 넓어진 만큼 교육 프로그램이 크게 늘어날 예정이다. 매월 8회 진행되던 교육이 12회 이상으로 확대된다. 현재 식당을 운영 중인 자영업자뿐 아니라 직장인 등 예비 창업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주간 수업 위주였던 기존 교육 시간이 오후와 저녁 시간대로 확대된다.


쿠팡, ‘공간별 집꾸미기’ 테마관 오픈



쿠팡은 다양한 홈퍼니싱, 홈데코, 인테리어 상품을 한곳에 모은 ‘공간별 집꾸미기’ 테마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이번 테마관을 ▲침실 ▲거실 ▲주방 ▲욕실 ▲아이방 ▲드레스룸 ▲다용도실 ▲사무공간 ▲현관/베란다 등 총 9개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780만여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고객들이 선택한 가구와 어울리는 집안 인테리어 소품, 소가구를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품들을 제안한다. 또 각 카테고리에서 고객들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를 4개씩 선정하고 관련 상품들을 보여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동원F&B, 롯데제과 야채 크래커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동원F&B가 롯데제과와 콜라보를 통해 스낵참치와 야채크래커를 활용한 참치 레시피를 선보인다. 올해 출시되는 동원F&B ‘참치와 크래커’ 3종에는 야채크래커에 스낵참치를 얹은 참치 카나페 이미지가 삽입되며, 롯데제과의 ‘야채크래커’에는 ‘야채참치 카나페’ 레시피와 ‘야채참치 카나페 샌드’ 레시피가 인쇄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 뷰티 컬리지’ 2019년 2기 정규과정 시작



아모레퍼시픽에서 운영하는 메이크업 교육 과정인 ’아모레 뷰티 컬리지(Amore Beauty College)’가 오는 8월5일부터 올해의 정규과정 2기 강의를 시작한다. 5주간 진행되는 이번 2기 정규과정에는 실제 브랜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현장에서 사용하는 실용적인 교육 내용을 담은 ‘브랜드 아티스트’ 과정을 개설한다. ‘브랜드 아티스트 과정’에서는 실제 브랜드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쇼와 강의 현장에서 사용하는 실용적인 데몬스트레이션 메이크업, 스피치 스킬 등에 대해 교육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