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100대 소재부품, 7년간 7.8조원 투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08 14:41:45

"100대 소재부품 5년내 자체공급"…7년간 7.8조원 투자 [주요언론]

정부가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한국 배제 조치 이후 가장 큰 타격을 받는 핵심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자체 공급화를 위해 연구개발(R&D)에 7년간 7조8000억원을 투자한다. 당장 수급에 차질이 예상되는 100개 핵심 품목의 경우 거침없는 인수합병(M&A)으로 기술확보에 나서는 등 모든 자원과 역량을 총동원해 1~5년 내에 자체 공급 안정화를 꾀하기로 했다. 


카카오게임즈 상장 올해도 물건너갔다 [매일경제]


최대 2조원 수준의 기업가치가 점쳐지는 카카오게임즈의 상장이 올해도 어렵게 됐다. 한국공인회계사회의 정밀감리 결과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작년 6월 실시한 일반감리에서 회사가 지분을 투자한 개발사들의 가치가 문제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KIC, 새 CIO에 박대양 전 사학연금 CIO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공사는 투자운용본부장 겸 부사장에 박대양 전 사학연금공단 자금운용관리단장(CIO)을 임명. 삼성생명보험에서 운용역으로 경력을 시작했으며 새마을금고연합회 투자전략팀장, 알리안츠생명보험 자금운용 실장(CIO) 등을 역임했다.


겹악재에 치솟는 원·달러 환율…"1200원대 고착화 가능성" [주요언론]


원/달러 환율이 심리적 저항선으로 여겨진 1200원을 돌파하며 2년7개월 만에 최고치로 장을 열었다. 격화된 미중 무역분쟁과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한국 제외 여파가 계속된 영향이다.  


일본車, 불매운동 직격탄 맞았다…도요타 -38%, 혼다 -42% [주요언론]


올해 상반기 한국 시장에서 최고의 한 해를 보낸 일본 자동차의 판매가 급감했다. 렉서스와 도요타의 판매량은 6월과 비교해 각각 24.6%, 37.5% 감소했다. 혼다는 6월과 비교해 판매량이 41.6%, 닛산도 19.7% 줄었다.


삼양바이오팜, 美 법인 가동…글로벌 항암 전문가 영입 [주요언론]


삼양그룹의 글로벌 바이오 법인 ‘삼양바이오팜USA’가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면역항암제 R&D 전문가인 션 맥케나 박사와 바이오 분야의 사업 개발 전문가인 제프리 랑게 전 박살타 상무 등 2명을 영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