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 전기차 점유율 '톱10' 진입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06 11:19:55

현대차, 전기차 점유율 '톱10' 진입[뉴시스]

현대차가 글로벌 전기차 순위에서 '톱10'에 진입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6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전세계(71개국)에 판매된 전기차(EV) 점유율 순위에서 10위에 랭크됐다. 코나 EV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2.5배 급증함에 따라 전년 동기보다 일곱 계단 올랐다.


이재용 이어 최태원까지···‘반도체 리더’ 초비상[주요언론]


국내 반도체 산업을 이끄는 주요 그룹 총수들이 잇따라 비상회의를 소집하고 있다. 일본의 수출규제 등에 따른 것으로, 반도체 분야가 직격탄을 맞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그룹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책 마련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강남 첫 가로주택정비사업 최종 인허가…달리는 ‘미니 재건축’[헤럴드경제]

관련기사 more

서울의 대형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인허가 지연으로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가운데, ‘미니 재건축’으로 불리는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속속 인허가를 통과하며 속도를 내고 있다.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 코 앞에 강남구 첫 가로주택정비사업이 착공을 위한 최종 인허가를 통과했다.


거래소, 시장점검회의로 대책 논의…"공매도 등 모니터링 강화"[주요언론]


한국거래소가 6일 최근 이어지고 있는 증시 급락사태 등과 관련해 대책을 논의하고 공매도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거래소는 이날 오전 8시 서울사옥에서 유가증권 및 코스닥·파생시장·시장감시·정보기술(IT) 등의 담당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점검회의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정부 "시장 변동성 과도하면 컨틴전시 플랜 가동"[주요언론]


방기선 기획재정부 차관보는 6일 최근 한국 경제 불안과 관련해 “정부는 엄중한 상황인식을 갖고 관계기관과 함께 시장 동향을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1단계에서는 시장 모니터링 강화와 심리 안정을, 자금경색이 일어나고 실물경기가 둔화하는 2단계에서는 유동성 공급을 확대한다. 급격한 자본 유출이 발생하고 실물경기가 침체하는 3단계에서는 금융기관 자본 확충 등을 통해 금융 시스템 안정을 추진하고 확장적 거시정책을 편다. 


이재용 첫 현장 `온양·천안 사업장`..반도체 끝단부터 점검[이데일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부터 시작한 현장 경영의 첫 행선지로 반도체 개발 및 조립검사 등을 맡고 있는 충남 온양·천안사업장을 선택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앞서 지난 5일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삼성전자 및 부품계열사 사장단과 ▲현재 위기 상황에 대한 영향 ▲향후 대응 계획 ▲미래를 위한 경쟁력 강화 방안 등 3가지를 논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