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기업 서틱과 파트너십 外

◆ 코인원,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기업 서틱과 파트너십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기업 서틱(Certik)과 프로젝트 기술 검증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다고 6일 밝혔다. 서틱은 바이낸스, 후오비, OKEx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재단, 테라, 네오 등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감사를 진행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 검증 플랫폼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수학적 방식을 활용해 블록체인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검증한다. 코인원은 서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상장심사 과정에서 전문적인 외부 감사 의견을 활용할 예정이다. 코인원 상장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한 프로젝트의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를 서틱에서 진행하게 된다.


◆ 스타플레이, 첫 공개 밋업 개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Star Play)’가 오는 9일 후오비 블록체인 워크스페이스에서 공개 밋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플레이 밋업은 후오비 코리아가 운영하는 ‘커피하우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12일 유블렉스 거래소의 스타플레이 토큰판매에 앞서 진행되는 첫 공개 밋업으로, 일반 투자자 및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알고랜드 재단, 스테이킹 리워드 프로그램 출시

블록체인 플랫폼 알고랜드(Algorand)가 알고랜드 자체 암호화폐인 ALGO 보유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는 ‘스테이킹 리워드 프로그램(Staking Rewards Program)’을 출시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스테이킹 리워드 프로그램은 알고랜드 암호화폐 ALGO 보유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보상 규모는  2억 ALGO다. 6개월 마다 5000만 ALGO가 지급되어 2년 동안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보상은 자신이 보유한 수량의 최소 2배 이상으로 책정되어 지급된다.


◆ 씨큐월드, 블록체인 기반 금융·기술 플랫폼 구축 나선다

씨큐월드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기술 플랫폼인 ‘핀플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핀플 플랫폼은 기업,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금융 및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시키는 교환 플랫폼을 역할을 한다. 핀플 플랫폼 생태계 내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자체 블록체인 전문인력이나 많은 자금이 없어도 쉽게 블록체인의 생태계를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다. 또 핀플 플랫폼은 간접투자가 중심이 되는 크립토파이낸스 사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업에 투자하고 싶은 기관 및 투자자들을 핀플 생태계 내에서 연결시키고, 생태계 참여자들이 암호화폐를 이용한 금융 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 블루웨일, 2차 BWX 탑 트레이더 이벤트 실시



블록체인 융합 기술 기반 솔루션 기업 ‘블루웨일’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상장과 함께 2차 BWX 탑10 트레이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일부터 8일 까지 총 4일간 진행되며, 기간 내 OKEx 거래소를 이용한 BWX 누적 거래량 기준으로 상위 10명의 참여자들에게 총 10만 BWX를 차등 지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