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IBM, 블록체인 네트워크 공개 外
조아라 기자
2019.08.07 17:59:58

◆ IBM, 블록체인 네트워크 공개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IBM과 블록체인 기업 체인야드는 제조사, 통신사, 제약사 등에 최적화된 공급망 관리를 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트러스트 유어 서플라이어(Trust Your Supplier, TYS)'를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네트워크는 공급업체의 신원, 검증, 온보딩 및 수명 주기 정보 관리를 개선하고 강화할 목적으로 구축됐다. 현재 AB인베브, 시스코, GSK, 레노버, 노키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보다폰 등의 글로벌 기업들이 TYS 네트워크의 초기멤버로 참여했다. 


◆ 한컴위드,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플랫폼 ‘한컴드림텍’ 설립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는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플랫폼 자회사 ‘한컴드림텍’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한컴드림텍의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서비스 플랫폼 드림체인은 거래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적용해 계약 실행 조건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상현실(VR), 3D 등 3차원 공간 정보 ▲인공지능을 활용한 부동산 빅데이터 분석 및 자문, 중개 서비스, 부동산 투자관리 ▲사물인터넷(IoT), 센서 기술 등을 활용한 부동산 관리 등 한컴그룹 내 솔루션들과의 융합과 시너지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 연내 서비스할 계획이다.


◆ 한국핀테크블록체인학회 설립 추진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동국대가 손잡고 '한국핀테크블록체인학회' 설립을 추진한다. 한국핀테크블록체인학회는 핀테크 산업에 대한 표준화, 서비스 분류부터 교육, 인재 양성을 아우르는 산학연 파이프라인 역할을 자처한다. 앞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를 신청하고 사단법인을 추진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아로와나 토큰, 상장 직전 백서 수정 왜? 올해 '한컴토큰' 나올까

◆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 댑 라이브(D’APP Live) 연사 라인업 공개



블록체인 멘토링 카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는 오는 10일 개최되는 'D’APP Live(댑 라이브)' 연사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의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에서 진행되는 댑 라이브는 후오비 코리아와 웨이키체인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블록체인 내 실용화 및 대중화되고 있는 댑의 트렌드를 짚어보고 새로운 도전과제와 해법을 논의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소규모 콘퍼런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