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BGF리테일 "고맙다, 즉석식품·가맹점"
전세진 기자
2019.08.09 18:10:57
상반기 가맹점 360개 순증, 하반기 '클리닉 포 CU' 프로그램 등 질적 성장 주력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점포수, 즉석조리 식품 판매 모두 순조로운 증가세를 보인 덕에 상반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BGF리테일은 올 상반기 매출 2조8663억원, 영업이익 87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5%, 영업이익은 5.8% 늘어난 금액이다. 당기순이익은 669억원으로 같은 기간에 비해 0.7% 감소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상반기 출시한 신제품들이 시장에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즉석조리 식품군의 매출이 전년에 비해 40% 정도 신장했고, 상반기 가맹점도 360개 순증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최저임금 인상 및 근접출점 제한 등으로 업황이 어렵기 했지만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가맹점수가 순증했던 것으로 보이며, 혼술족과 혼밥족 증가로 인해 즉석조리 식품의 실적도 개선됐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BGF리테일은 하반기 '클리닉 포 CU(Clinic for CU)' 프로그램을 강화 등을 통해 질적 성장을 도모하겠단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CU만의 차별화된 식품 및 서비스 제공으로 가맹점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가맹점들과 상생을 통해 질적 성장을 일궈내는 것을 하반기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