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세원셀론텍, 유럽·브라질서 바이오콜라겐 생체접합 기술 특허
남두현 기자
2019.08.14 11:33:24
기존 제품 단점 보완…수출판로 확대 기대

[남두현 기자] 세원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을 이용한 생체접합재(Tissue Sealant, 의료용 접착·점착·지혈 등에 적용되는 조직 실란트) 제조기술에 대해 유럽 및 브라질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특허명은 ‘콜라겐과 피브린이 혼합된 조직 실란트 및 그 제조방법’으로 미국식품의약국(FDA) 등재 원료의약품인 ‘생체적합물질 바이오콜라겐’과 생체적합성 천연접착물질인 ‘피브린(Fibrin)’을 혼합한 생체접합재 제조기술에 관한 것이다. 

유럽·브라질 특허개요(자료제공=세원셀론텍)

세원셀론텍에 따르면 이 기술을 토대로 제조한 생체접합재는 ▲물리적 강도가 높고 ▲분해속도가 느리며 ▲안정된 구조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존 피브린 실란트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세포의 성장률 및 생존력 향상 ▲세포 및 혈액 친화 물질공급 ▲혈액 내 혈소판 활성화 및 성장인자 유도 등 바이오콜라겐의 기능적 특성에 의해 결손·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서동삼 세원셀론텍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 센터장은 “약물전달 시스템 및 조직 재생용 스캐폴드 등 재생의료 분야의 다양한 영역에 응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이라며 “바이오콜라겐 관련 산업 응용분야 등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이번 특허등록으로 재생의료 및 미용·성형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성장성이 높은 바이오콜라겐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미 바이오콜라겐을 이용한 10가지 리젠그라프트(손상된 다양한 인체조직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치료재료 제품군) 품목을 개발한 세원셀론텍은 향후 인공각막, 조직보충재, 세포배양지지체, 미용·성형필러 등의 개발 원료로 수출 확대도 기대하고 있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수출판로 확대가 전망되는 다양한 논의가 미주·유럽지역 등에서 진행중"이라며 "보건복지부 국책과제로 고대구로병원과 3D 바이오프린팅 소재 연구도 추진 중이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세원셀론텍, 바이오 사업부문 물적분할 결정 세원셀론텍, 최대주주 지분 매도 오해 해명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