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C·도요보, 韓日 경제전쟁속 기술 협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16 08:36:04

韓日 화학소재 대기업..경제전쟁속 기술 협력(파이낸셜뉴스)

SKC가 일본의 섬유화학기업인 도요보와 손잡고 디스플레이 제작 과정에서 쓰이는 폴리에스테르(PET) 필름의 생산 협력체제를 구축한다. SKC가 이 분야의 선두기업인 도요보와 협력체제를 갖추면서 고부가가치 필름 시장에서 본격 기지개를 켰다는 평가다. 아울러 일본의 수출규제 이후 양국 기업 간 협력사례가 알려지면서 업계의 관심도 크다. 15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SKC는 지난달 5일 도요보와 PET 필름 양산·공급과 관련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협약을 맺은 것으로 파악됐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에 무슨 일이?...임원들 연쇄사직, 경영진 개편(주요뉴스)

최근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임원들이 연쇄적으로 퇴사하거나 경쟁사 등으로 이직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미국법인을 이끌 새로운 책임자로 엄영훈 총괄대표(부사장)가 부임하며 경영진 개편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5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데이비드 류 삼성전자 미국법인 최고의료책임자(CMO)가 최근 사직서를 내고 마이크로소프트(MS)의 CMO 겸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 담당 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美채권시장 쇼크…`R의 공포` 확산(주요언론)

글로벌 채권시장에서 불황의 전조로 여겨지는 장단기 금리 역전 현상이 10년 만에 발생하면서 세계경제에 `리세션(Recession·경기침체)`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14일(현지시간) 뉴욕 채권시장에서 미국 국채 10년물 금리가 장중 한때 1.623%까지 떨어져 2년물 금리(1.634%)를 밑돌았다. 미 국채 30년물 금리도 장중 2.01%까지 하락해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 미국뿐 아니라 영국 국채에서도 동일한 역전 현상이 빚어졌다. 


법인세 책임지던 반도체 투톱…하반기도 회복 쉽지않아(매일경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반기보고서에 기재된 중간예납액을 기준으로 보면 연간 법인세 급감은 불가피한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 몇 년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연간 법인세는 중간예납액의 두 배 수준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이를 토대로 추산해보면 삼성전자는 올해 연간 2조6000억원 안팎의 법인세를 부담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지난해 연간 법인세인 11조5837억원에 비해 22.4%에 불과한 수준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반토막난 이익에도 임원 인센티브 '여전' '백색국가 日제외' 수출입 개정안 행정예고 外 급한불 껐지만…성동조선 회생 '산넘어 산' 外 '日수출규제 40일' 속타는 기업들…文정부 여전히 의견청취中

유지비만 月 10억...성동조선 청산 기회 또 놓치나(서울경제)

연말까지 4차 매각을 완료하겠다는 내용의 조건부 회생계획안을 법원에 제출한 성동조선이 매달 통영조선소 야드의 유지 및 관리비로만 10억원 이상을 지출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글로벌 조선업황의 불황 속에 3000억원에 달하는 높은 몸값을 지불할 인수자가 나타날 가능성이 낮은 상황에서 회사의 마지막 ‘쌈짓돈’마저 모두 탕진하고 청산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큰손된 4060(한국경제)

최근 모바일 생방송에 TV홈쇼핑 방송에서나 볼 수 있던 10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20~30대 젊은 층을 겨냥한 플랫폼에 4060세대 ‘큰손’들이 대거 유입되고 있어서다. 지난 4월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된 100만원대 삼성전자 노트북은 방송 한 시간 만에 2억원어치가 팔렸다. 쇼핑라이브 사상 최대 매출이었다. 이후 발렌시아가, 버버리, 프라다, 펜디, 발렌티노 등 해외 명품 브랜드들도 쇼핑라이브에 잇따라 소개됐다.


쿠팡 올해 거래액 10兆 넘을듯...'11번가·G마켓' 꺾고 이커머스 왕좌로(조선비즈)

온라인 쇼핑몰 쿠팡의 올해 거래액이 10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11번가, G마켓을 꺾고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단일 브랜드 1위에 올라서는 셈이다. 3조원이 넘는 누적적자를 만회하기 위해 납품업체와 갈등을 빚고 있는 쿠팡의 시장지배력이 더욱 강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