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최대 규모 패션 편집숍 ‘피어(PEER)’ 오픈 外

◆현대百, 최대 규모 패션 편집숍 ‘피어(PEER)’ 오픈


현대백화점은 신촌점 유플렉스 지하 2층에 자체 편집숍인 ‘피어(PEER)’를 오픈한다. 피어는 국내 백화점 업계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패션 편집숍 중 가장 큰 매장(영업면적 793㎡)으로, 밀레니얼 세대로 대표되는 젊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실용적이고 창조적인 패션 편집숍을 표방한다. 피어 매장에선 약 70여 개 패션(의류·잡화) 브랜드를 선보인다.


◆갤러리아百, 예비 부부 위한 웨딩페어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하반기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 부부들을 대상으로 전 지점에서 다음달 15일까지 ‘갤러리아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웨딩 마일리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인기가전 3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갤러리아카드로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추가 5% 할인 쿠폰 2매를 지급한다.


◆현대홈쇼핑, 한가위 식품주방대전 진행


현대홈쇼핑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한가위 주방식품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하는 식품·주방 내용 등 총 50개 생방송을 대상으로 한다. 행사 기간 동안 생방송 상품을 3회 이상, 총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캐리어를 증정한다.


◆삼양사, ‘상쾌한’ 한강 이벤트 진행


삼양사는 30일부터 9월 7일까지 매주 금요일은 여의도 한강공원, 토요일은 뚝섬 한강공원에서 현장 샘플링 이벤트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단, 이벤트는 기상 상황 등에 따라 연기,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상쾌한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KT&G, 문화예술가 무료 릴레이 특강 ‘이러고들 놀고있다’ 개최


KT&G가 상상마당 개관 12주년을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릴레이 특강을 다음달 7일과 8일, 양일간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개최한다. ‘이러고들 놀고있다’로 명명한 이번 특강은 올해 4회째를 맞이한다. ‘OO의 하루’라는 주제로 문화예술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소소한 일상과 창작 과정 및 예술을 즐기는 특강을 진행한다.


◆쿠팡, 디지털페어 오픈, 최대 60% 할인


쿠팡은 신학기를 맞아 각종 디지털상품을 한 데 모아 '신학기 디지털페어'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페어는 노트북, 모니터, 소형가전 등 신학기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약 6200개 상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동안 1주일씩 2회 각각 8개 상품을 선정해 할인특가로 마련한다.


◆랄라블라 뷰티관련 상품 매출 74%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 스토어 랄라블라가 건강기능식품 관련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1일부터 8월14일까지 매출에서 10~20대 고객 매출 증가율이 73.8%로 40~50대 고객의 증가율 34.7% 대비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젊은 고객층은 18년에는 멀티비타민류와 같은 상품 구매가 많았으나, 올 들어서는 콜라겐, 유산균 등 이너뷰티(콜라겐, 히알루론산, 유산균 상품 등) 상품이 구매 TOP5에 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순당,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 개막식 만찬주 제공


국순당이 강원도 최초의 국제 영화제인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PIPFF)의 주요 행사에 백세주와 1000억 유산균 막걸리를 만찬주 및 행사용 술로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1st PIPFF)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평창과 강릉에서 개최하며, 강원도에서 열리는 최초 국제영화제로다.


◆이디야커피, ‘쇼콜라 카페모카·티라미수’ 초콜릿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16일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 초콜릿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가 이번에 출시하는 초콜릿은 ‘쇼콜라 티라미수’, ‘쇼콜라 카페모카’ 2종으로 커피의 향을 초콜릿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두 제품 모두 최상급 캘리포니아산 아몬드와 코코아버터를 사용해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이 강점이다.


◆홈플러스,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 UP’ 에너지 캠페인 전개


홈플러스는 16일 서울 마포구 홈플러스 합정점 내 문화센터에서 한국에너지공단 및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똑똑한 에너지 사용법을 알리는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 UP’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효율 에너지 제품에 대한 고객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구입을 유도하고 올바른 에너지 사용법 안내를 통해 자율적으로 생활 속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미니스톱, 흑당 가득 담은 '빅아이스 흑당라떼’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달콤한 흑당을 가득 넣은 ‘빅아이스흑당라떼’를 출시했다. 빅아이스흑당라떼는 매장에서 주문 시 직접 제조해주는 방식으로 전문점 수준의 음료를 구현했으며, 이와 함께 제조 직후에만 볼 수 있는 시럽이 흐르는 모습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


◆CU에서 ‘러마페이’ 충전하고 CU상품권 받자


편의점 CU가 최근 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팝업 마켓 플레이스 ‘러블리 마켓(준칭 러마)’과 손잡고 이달 21일까지 ‘러마페이’ 충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 17, 18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42회 ‘러마’를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충전 고객 500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1000원)’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CU 매장에서 ‘러마페이’로 결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CU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트레이더스, 대용량 초저가 마카롱 판매


트레이더스는 매장 내 베이커리 매장인 ‘트레이더스 베이커리’에서 마카롱 20개로 구성된 ‘판타스틱마케롱’ 1세트(540g)를 1만8980원에 판매한다. 판타스틱 마카롱은 초코, 딸기, 망고, 블루베리, 피스타치오 등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5종 맛으로 구성돼 있으며 필링 크림도 10g 이상 넣어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호정 기자 lhj37@paxnetnews.com

전세진 기자 jea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6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