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미술품 공동구매 '아트앤가이드' 블록체인 적용 外

◆ 아이콘루프,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아트앤가이드에 블록체인 적용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가 열매컴퍼니에서 운영하는 국내 온라인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 플랫폼 ‘아트앤가이드(ARTnGUIDE)’에 자사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broof)’를 적용한다고 20일 밝혔다. 협업을 위해 아이콘루프는 열매컴퍼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공동구매한 작품의 소유권을 블록체인에 기록해 안전하게 관리하고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위작과 도난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목표로 진행된다. 


◆ 체인파트너스, 다우존스와 암호자산 거래 자금세탁방지 협력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업체 체인파트너스는 다우존스 리스크 앤 컴플라이언스를 도입하고 자사와 비트코인 등 암호자산을 거래하는 상대방에 대한 신원확인(KYC)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우존스 리스크 앤 컴플라이언스는 국내 시중은행의 96%가 사용하는 솔루션으로 국제연합(UN), 유럽연합(EU), 미 재무부 해외재산통제국(OFAC) 등 국제 기구와 각국 정부 등으로부터 1600개 이상의 국제 제재 명단을 수집·관리하고 있다. 전세계 200여개국에서 매 8시간마다 명단이 업데이트되고 있어 제재 명단에 오른 개인이나 법인은 앞으로 체인파트너스의 모든 암호자산 거래 서비스에 가입과 이용이 거절된다.


◆ 피르마체인 , 매그니스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체결



피르마체인과 매그니스가 양사의 발전과 이익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피르마체인의 '스테이블독스' 플랫폼 상용화에 초점을 맞췄다. 스테이블독스는 피르마체인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계약 플랫폼이다. 탈중앙화되어있기 때문에 계약의 훼손,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 또, 작성 툴을 통한 실시간 계약 편집, 라이브메신저 등 계약 진행에 필요한 기능들을 통해 최적화된 계약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협약을 맺은 매그니스가 협력업체 및 파트너사들에게 스테이블독스를 제공하는 전략적 파트너로 활동할 계획이다. 


◆ 후오비 코리아, ‘스크럼블 네트워크(SKM)’ 원화 마켓 상장 기념 에어드롭 이벤트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스크럼블 네트워크(Skrumble Network, SKM)’ 원화 마켓 상장을 기념해 총 500만 원 상당의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이벤트는 총 두 가지로 진행된다. 19일 15시부터 시작된 첫 번째 이벤트에서는 스크럼블 네트워크(SKM) 텔레그램 방 입장 시 총 50만 SKM을 에어드롭 한다. 두 번째 이벤트에서는 원화(KRW) 마켓에서 SKM을 매수한 회원에게 최대 2만 SKM을 에어드롭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