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M, e-스포츠 사업 진출
‘e스포츠사업본부’ 신설, 게임단 출신 업계 전문가 영입
출처 : THE E&M 홈페이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이앤엠(THE E&M)이 e-스포츠 사업에 뛰어든다. 


더이앤엠은 e-스포츠 사업본부를 신설하고 관련 전문가들을 대거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울러 국내 상금 누적순위 2위의 인기 e-스포츠 프로게임단 팀엠브이피(TEAM MVP)와 e-스포츠 전문 기업 이스퍼(ESPER)를 계열회사로 편입했다. 


더이앤엠은 급성장하고 있는 해외 시장과 달리 정체된 국내 e-스포츠 시장을 활성화하고 성장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외 유수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연내에 세계적인 e-스포츠 선수를 양성할 수 있는 전문 아카데미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이앤엠 관계자는 "국내 e-스포츠 시장은 세계적인 선수를 배출하는 e스포츠 종주국이라는 수식어와 달리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인프라 확충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더이앤엠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아이돌 등 인기 셀럽들의 실시간 방송인 '셀럽TV(CELUV TV)', 국내 대표 개인방송 플랫폼 '팝콘TV(POPKON TV)'를 제작 및 운영하고 있다. 중국 바이두(BAIDU) 하오칸비디오, 라인(LINE) 인도네시아 플랫폼 등 해외시장에도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