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 추석맞이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8.23 09:41:49

◆롯데, 추석 맞이 협력사 납품대금 7400억원 조기지급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롯데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납품대금 74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롯데는 지난 2013년부터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명절을 맞아 파트너사들이 급여 및 상여금 지급 등 자금이 일시적으로 많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케미칼, 롯데칠성음료, 롯데제과 등 36개사가 참여한다. 롯데는 약 1만3000개의 중소파트너사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9월10일까지 모든 지급을 완료할 예정으로 평상시 대비 평균 약 12일 앞당겨서 지급하게 된다.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한정판 대용량 제품을 출시


관련기사 more

롯데주류가 ‘피츠 수퍼클리어’ 한정판 대용량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의 가장 큰 특징은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대폭 줄여 가격경쟁력을 높였다는 점이다. 420㎖ 용량에 출고가는 902원으로 355㎖ 캔 제품 대비 용량은 65㎖ 늘렸고 가격은 337원 저렴하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발포주와 1㎖당 가격이 비슷한 수준이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80%의 맥아를 함량,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으로 만든 알코올 도수 4.5도의 맥주로 부드러운 목넘김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한정판 ‘피츠 수퍼클리어’는 9월 초부터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에서 12캔 묶음( 1만2000원~1만4000원), 24캔 묶음으로 구성된 기획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바이레도’ 아이웨어 ‘솔레어’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가 브랜드 최초의 아이웨어 라인 ‘솔레어(Solaires)’ 컬렉션을 출시한다. 솔레어 컬렉션은 바이레도만의 세련된 감각이 담긴 3종류의 선글라스로 출시된다. 컬렉션의 모든 제품은 퓨어 티타늄 소재의 프레임을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특히 모든 프레임은 최첨단 기술과 전통적인 제작 방식을 접목해 숙련된 장인들이 직접 수작업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솔레어 컬렉션’은 바이레도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팔도 ‘만능비빔장’ 누적 판매량 1000만 개 돌파


팔도의 ‘만능비빔장’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달성했다. 지난 2017년 9월 선보인 ‘만능비빔장’은 어느 요리에나 어울리는 만능 소스다. 팔도의 장수 브랜드 ‘팔도비빔면(이하 비빔면)’의 액상스프를 별도의 제품으로 출시해 달라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만들었다. 팔도 관계자는 “만능비빔장은 35년 액상스프 제조 노하우를 담은 특별한 제품이다”며 “앞으로 색다른 소스와 장류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다양해지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해 나갈 것이다”고 했다.


현대홈쇼핑, 패션 PB 가을·겨울시즌 방송 본격 돌입 



현대홈쇼핑은 오는 24일 오후 9시35분부터 패션 PB(자체브랜드) ‘밀라노스토리’ 가을 시즌 첫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밀라노 스토리’는 ▲실용적인 멋스러움 ▲도시적 감성 ▲절제된 세련미 등 3대 디자인 콘셉트에 맞춰, 트렌디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의 토탈 패션 브랜드로, 지난해 론칭했다. F/W(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패션 PB 브랜드의 신상품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밀라노스토리·라씨엔토의 상품 라인 확장과 방송 편성을 강화해, 올해 두 PB 브랜드의 주문금액을 1000억원 이상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이탈리아 식문화체험 행사 개최 



현대백화점그룹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23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위치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문화 공간 ‘이탈리(EATALY)’에서 ‘이탈리 나이트(EATALY NIGH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3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판교점 지하 1층 이탈리 매장에서 열리며,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매장에서 ‘이탈리 나이트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이탈리 나이트 티켓 구매 고객에게는 ‘이탈리’ 매장 내의 9개 코너에서 요리·디저트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교환권을 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음료 교환권 1장을 사용하면 이탈리아 칵테일 스프리츠를 무제한 제공한다. 


홈플러스, 유튜브 예능 ‘고기클럽’ 방영



홈플러스는 고기 마니아들을 위한 특별 멤버십 ‘미트클럽 The M’ 론칭과 ‘선상 고기파티’에 이어 이번에는 유튜브 방송 ‘고기클럽’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고기클럽’은 처음부터 끝까지 고기에만 집중하는 국내 최초의 ‘육식 권장’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자들이 매회 주제에 맞는 고기를 직접 마트에서 사서 즐기며, 고기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공유하는 ‘고기의, 고기를 위한, 고기에 의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고기 성애자’로 잘 알려진 개그우먼 홍윤화와 고기를 요리할 때 가장 행복하다는 요리연구가 홍신애가 출연해 근황 토크, 대본, 오프닝 없이 오직 고기를 굽고 뜯으면서 먹팁, 맛집, 레시피, 에피소드 등 고기에 관한 이야기만을 특유의 유쾌한 입담으로 전할 계획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상 제품은 ‘구움 케이크류 패키지’와 ‘띠띠뽀 마들렌&케이크 패키지’로 단일 브랜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고객의 불편은 최소화하고 심미적 요소는 극대화하는 디자인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수상 영광을 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디자인을 지속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숙명여대 명예 교육학박사 학위 수여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이 23일숙명여자대학교 제2창학캠퍼스 눈꽃광장홀에서 명예 교육학박사 학위를 받는다. 김 명예회장은 창업 10주년이던 1979년 사재를 출연해 교육재단인 ‘동원육영재단’을 설립했다. 동원육영재단은 이후 40년 간 장학사업, 연구비지원, 교육발전기금지원 등 약 420억원에 가까운 장학금을 통해 우리나라 인재육성에 힘쓰고 있다. 숙명여대는 “김 명예회장은 성실한 기업 활동과 정도경영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동원육영재단을 설립해 인재양성을 위한 투자도 아끼지 않는 등 남다른 교육철학을 보여줬다”며 “우리나라 경제, 산업, 교육 발전에 공헌한 공로로 명예 교육학 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웅진식품, 2019 추석 음료 선물세트 출시



웅진식품이 다가오는 한가위를 앞두고 웅진식품의 인기 음료로 구성된 추석 음료 선물세트를 본격 판매한다. 웅진식품의 추석 선물세트는 총 30종으로,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웅진식품의 스테디셀러 음료와 자연은 주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할인마트, 편의점 등 전국의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30종 모두 1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다.


풀무원 ‘황금밥알 200℃ 볶음밥’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고슬고슬한 밥알에 불향이 가득한 ‘황금밥알 200℃ 볶음밥’(420g/6980원)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황금밥알 200℃ 볶음밥’은 전문점 방식대로 웍에 기름을 두르고 밥, 계란 등 재료를 함께 볶아내 차별화했다. 재료와 밥을 섞는 기존 냉동 볶음밥에서 맛볼 수 없는 식감과 볶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고슬고슬한 식감을 위해 밥에 신선한 계란을 부어 함께 볶아 내는 ‘밥알계란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200℃ 웍에서 볶아 기름 없이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달궈진 팬에 그대로 부어 볶으면 볶음밥이 완성된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한다면, 기존 냉동볶음밥과는 달리 웍에서 한번 볶는 공정을 거쳤기 때문에 랩을 씌우지 않고 조리하면 된다.


◆쿠팡 ‘가을맞이 가구스타일링 페어’ 개최



쿠팡은 가구, 인테리어소품 등을 한 자리에 마련한 ‘가을맞이 가구스타일링 페어’를 다음달 4일까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페어는 2만8000여 개 인테리어 관련 상품을 모아 가을에 맞는 공간별테마, 인기가구아이템 등을 제안한다. 페어 기간인 22일부터 29일과 29일부터 9월5일까지 2주에 걸쳐 각 1주, 8개 상품씩 기간한정특가를 마련해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bhc치킨 ‘맛초킹’ 누적 판매 1500만개 돌파


bhc치킨은 ‘맛초킹’은 지난 2015년 8월 출시 이래 올해 누적 판매 1500만 개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맛초킹은 bhc 대표 메뉴인 뿌링클에 이어 bhc를 업계 선두주자로 만든 일등공신인 메뉴이며 출시 기간에만 반짝 관심을 얻는 제품이 아닌, 매년 베스트 메뉴 중 한 개로 손꼽히고 있다. 최근에는 복날 보양식으로 치킨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bhc치킨은 삼복 기간에 평균 매출 상승률이 전년 대비 약 30%에 달한다고 밝혔으며,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 뿌링클, 후라이드, 맛초킹이 선정되어 다시 한번 베스트셀러 메뉴로서의 입지를 증명하였다. 


오리온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 200만봉 돌파



오리온은 한국 대표 식재료의 맛을 담은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 3종이 출시 7주 만에 200만봉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28억원에 달한다. 포카칩 ‘구운마늘맛’, ‘땡초간장소스맛’, ‘표고버섯맛’ 등 한정판 3종은 안주용 스낵으로 인기를 끌며 올 여름 ‘홈술(Home+술)족’, ‘과맥(과자+맥주)족’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1988년 출시된 포카칩은 생감자를 그대로 썰어서 만든 오리온의 간판 스낵으로 지난 17년 동안 생감자스낵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국내 누적매출액 1조4000억원을 돌파했으며 판매 개수로는 약 17억 봉지가 팔렸다.


이디야커피,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 ‘이디야오더’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인 ‘이디야오더’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디야오더’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가까운 매장에 도착하기 전 앱을 통해 미리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의 멤버십 앱 ‘이디야멤버스’에서 ‘이디야오더’로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하여 1인당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당첨 여부는 오는 9월18일에 멤버십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수령한 모바일 상품권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