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재용, 아산 삼성디스플레이 방문…애플 '탈삼성해법' 모색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26 11:05:29

이재용 오늘은 디스플레이…애플 '탈삼성해법' 모색 [머니투데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6일 삼성디스플레이 충남 아산사업장을 방문,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사업과 디스플레이 패널 전략을 점검한다. 일본의 수출규제와 미중 무역분쟁 등 대외 불확실성을 점검하는 현장경영 행보다. 중·소형 모바일 OLED 최대 고객사 중 하나인 미국 애플이 '탈삼성'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꼽히는 QD-OLED(퀀텀닷 OLED) 개발 전략 등도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 사기 급증에... 警, 결국 칼 빼든다 [서울경제]

인터넷 거래사이트에서 판매 사기가 급증하기 시작하자 경찰이 칼을 빼 들었다. 소액이지만 어린 학생들까지 사기 피해를 입는 경우가 늘면서 경찰이 인터넷 거래사이트에 발생한 사기 행위에 이용되는 계좌에도 지급정지를 요청할 수 있는 법적 구속력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은 최근 ‘인터넷 사기 이용 계좌 지급정지 방안’을 주제로 한 연구용역을 공고하고 연구에 착수했다.


세계 2위 모빌리티 中 디디추싱, 내년 상반기 韓 진출 [헤럴드경제]

세계 2위 모빌리티 기업인 중국의 디디추싱이 이르면 내년 상반기 한국에 진출한다. 26일 투자전문회사 미래오성그룹에 따르면 최근 디디추싱과 미래오성그룹은 한국 지사 설립 계약을 진행 중이며 이르면 내년 상반기 한국에 지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미래오성그룹 관계자는 "현재 디디추싱과 2020년 한국 진출을 목적으로 긴밀히 얘기 중"이라며 "모바일 플랫폼 구성까지 대략적으로 완료한 상황으로 디디추싱 본사의 결정만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 갤S10, 한일 갈등 악화에도…日서 애플 이은 2위 [주요언론]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갤럭시S10 시리즈 선전에 힘입어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6년 만에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26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60만대를 출하해 점유율 9.8%를 기록했다. 애플(50.8%)에 이은 2위다. 작년 동기 점유율이 애플 45.6%, 삼성전자 8.8%이었던 것과 비교해서 모두 소폭 올랐다. 애플과 삼성전자에 이어서는 샤프(7.2%), 소니(7.0%) 등 일본 기업이 3∼4위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more

공정위, LG유플러스 ‘CJ헬로 인수’ 조건부 승인 가닥 [경향신문]

공정거래위원회가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를 ‘유료방송 가격 인상 제한’ 조건부로 승인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25일 정부 등에 따르면 공정위는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와 관련한 심사결과보고서를 이번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LG유플러스에 발송할 예정이다. 이후 LG유플러스가 1~2주 안에 심사 결과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면 공정위는 전원회의 의결을 거쳐 심사를 마치게 된다. 


너도나도 뛰어드는 '건기식' 시장…식품·제약·화장품 경계 허물어진다 [주요언론]

가정간편식에 이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에 뭉칫돈이 몰리고 있다. 식품 업체는 물론 제약업체, 화장품 업체까지 건기식 개발에 뛰어드는 등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26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발표한 '2019년 상반기 식품산업 주요관심사항'을 보면 주요 뉴스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식품산업 관련 키워드는 '건기식' '가정간편식' '푸드테크'인 것으로 집계됐다.


기아차 광주공장 생산량 3.2% 증가…셀토스 효과 [주요언론]

해 들어 7월까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생산량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소폭 증가했다. 26일 기아차 광주공장에 따르면 올 1∼7월 광주공장 생산량은 27만2815대로 전년 동기(26만4164대)와 비교해 3.2% 증가했다. 올해 내수와 수출은 6만9180대, 20만3635대로 전년 6만1555대, 20만2609대보다 각 7625대, 1026대 늘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