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모스트 주유할인 이벤트 시행 外

◆ SK네트웍스 모스트 주유할인 이벤트 시행 


[팍스넷뉴스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SK네트웍스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모스트(Most)가 SK텔레콤의 ‘티데이(T Day)’와 함께 기름값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오는 9월 유류세 환원에 따른 기름값 인상을 앞두고 고객들이 부담 없이 주유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8일부터 티데이를 통해 진행된다. 할인권 구매 고객은 행사 당일부터 3일간 모스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주유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고객은 인당 최대 50리터까지 리터당 2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 구로구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사옥견학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3일 넷마블 본사에서 구로구 아동 및 청소년 대상 ‘마음나누기-창의문화프로젝트(이하 창문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넷마블사옥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창문프로젝트'는 구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딩, 사운드, 디자인 등 다양한 게임 및 IT 관련 교육을 지원해 진로 모색을 돕고 꿈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인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날 견학프로그램은 사옥 투어를 시작으로 게임 산업과 게임 직무 및 직군에 대한 다채로운 특강으로 이어졌다. 특히 ‘창문프로젝트’를 통해 교육받은 사운드 및 디자인 등 기술들의 게임 내 실제 적용사례들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LG유플러스, 찾아가는 ‘5G 트럭’ 누적 체험고객 46만명 돌파


LG유플러스는 이동형 5G 체험관 ‘U+5G 일상어택 트럭’이 5개월 만에 누적 체험고객 46만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운영 초기에는 월 기준 약 3만명에 그쳤으나 8월에만 약 15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체험을 원하는 고객이 대폭 증가하는 추세다. 누적 운행거리는 총 2만km를 넘어섰다. 서울 인구밀집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지역축제, 피서지, 박람회, 야구·골프 등 스포츠 대회장까지 지난 3월 말부터 48개 지역에서 총 142회에 걸쳐 운영해오고 있다. ‘U+5G 일상어택 트럭’은 ▲U+VR ▲U+AR ▲U+아이돌Live ▲U+프로야구 ▲U+골프를 경험하는 공간에서 시작해 지난 6월 ▲5G 서비스 블라인드 테스트존, 이달부터는 ▲5G 네트워크 속도체험존 등 5G에 대한 체험거리를 지속적으로 늘려 가고 있다.


◆ KT, 5G 제조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소개


KT는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0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ITS2019)에 참가해 5G 제조클라우드와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을 소개한다고 26일 밝혔다. KT는 이노비즈협회 스마트팩토리 의장사인 텔스타홈멜과 협업해 5G 제조 클라우드와 연동하여 동작하는 미래형 스마트 공장, 사이버물리시스템(CPS)을 라이브로 시연한다. KT는 인공지능(AI)기반 팩토리 기술을 적용해 공장의 지능화, 고도화를 돕는 ‘5G 스마트팩토리 플랫폼’도 함께 소개한다. 이 외에도 텔스타홈멜과 함께 개발 중인 ‘링크(Link)5G’도 선보인다. 링크5G는 5G 무선신호를 수신해서 공장 내 통신장비도 5G로 통신할 수 있도록 산업용 장비의 프로토콜을 연결해주는 디바이스다.


◆ SKT, 미래 테크 리더들과 5G·AI 기술 토론 


SK텔레콤(이하 SKT)은 전국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ICT 트렌드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YT클래스를 제주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YT클래스는 5G, AI 등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SKT 직원들이 전국의 영재고, 과학고 학생을 찾아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차세대 ICT 기술과 SKT ICT 현황에 대해 강연을 하는 행사다.


◆ 포스코 재능봉사단 지역사회 온정 나눠 



포스코 포항제철소 임직원들로 구성된 재능봉사단이 다양한 재능을 발휘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눴다고 25일 밝혔다. 재능봉사단은 포항제철소 임직원들의 역량과 재능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모인 재능기부형 봉사단이다. 기존 클린오션, 전기수리, 리폼, 수지효행 등 10개 봉사단에서 제빵, 장난감수리, 조경가꾸기 등 13개 신규 봉사단이 새로 결성되어 현재 총 23개 900여명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