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치엘비, 대장암 임상1b/2상 FDA 승인
남두현 기자
2019.08.26 15:20:18
리보세라닙, 론서프와 병용요법 시도

[남두현 기자] 에이치엘비는 자회사 LSK바이오파마(LSKB)가 개발하고 있는 리보세라닙 병용임상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1b/2상을 승인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 임상시험은 일본 타이호약품공업의 론서프와 병용요법으로 전이성 대장암에 대해 실시한다.


임상 1b시험은 리보세라닙과 론서프 병용요법의 최적용량 결정하고 2상 임상은 약 1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리보세라닙+론서프병용요법군, 리보세라닙 단독요법군 및 론서프 단독요법군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에이치엘비에 따르면 론서프는 ‘트리플루리딘(trifluridine)’과 ‘티피라실(tipiracil)’ 성분을 복합해 만든 경구용 항암제로, 항종양 뉴클레오시드 유도체인 트리플루리딘은 암세포 DNA에 결합해 암세포를 공격, 트리플루리딘의 분해 효소인 티피라실이 티미딘 인산화효소를 억제해 혈중 농도를 유지하는 기전이다.

관련기사 more
HLB 자회사, 네오파마와 조인트벤처 설립 에이치엘비, 모건스탠리 컨퍼런스 참가

에이치엘비 관계자는 “임상 1b/2상 시험을 빠른 시간 내 마무리하고, 약효가 검증되면 글로벌 임상 3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에이치엘비는 리보세라닙+론서프 병용요법에서 론서프는 암세포에 직접 작용해 사멸을 유도하고, 리보세라닙은 종양 증식에 필요한 신생혈관의 생성을 억제시키고 비정상적인 암 혈관구조를 정상화해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론서프와 리보세라닙은 모두 경구용 약품으로 복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어 최적의 병용 조합이라는 게 에이치엘비의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