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자금세탁방지 역량 강화 시스템 구축에 박차 外

◆ 코인원, 자금세탁방지 역량 강화 위한 시스템 구축에 박차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자사의 자금세탁방지(AML) 역량 강화를 위해 에이블컨설팅과 자금세탁방지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코인원은 자금세탁방지 컨설팅과 시스템 구축을 통해 자사의 자금세탁방지 역량과 위험기반접근법(RBA, Risk-based Approach) 수준을 국제 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권고안 및 기존 금융권 수준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 아이콘루프, 한국생산성본부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 체결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가 국내 최초 교육 컨설팅 전문 기관 '한국생산성본부'와 블록체인 기반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업무 협약은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한국생산성본부의 고객가치 증대를 실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아이콘루프와 한국생산성본부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 기업 및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사업 개발, 해당분야의 전문 인력 육성 및 연수 관련 교류, 산업 동향에 대한 연구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 오리진 프로토콜 9월 3일 저녁 7시 해시드 라운지에서 밋업 개최



개인간 직거래를 돕는 탈중앙화 P2P 마켓플레이스 프로토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리진 프로토콜(Origin Protocol)이 9월 3일 한국 밋업을 개최한다. 저녁 7시 해시드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밋업은 블록체인 커뮤니티 크립토서울(Kryptoseoul)과 함께 진행하며, 오리진 프로토콜의 파트너사인 업사이드(UPXIDE) 거래소와 메이커다오(MakerDAO)가 참여한다.


◆ DXM 운영 DeFi 서비스 'Trinito' 탈중앙화 금융 프로젝트 '메이커다오'와 파트너십 체결



디엑스엠(DXM)이 자사의 DeFi 서비스인 트리니토에 메이커다오 다이(DAI) 토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디엑스엠이 운영하고 있는 트리니토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암호화폐 자산 입금 및 대차가 가능한 블록체인 개인지갑 서비스이다. 트리니토는 Orbit Chain을 바탕으로 모든 거래가 투명하게 이뤄진다. 지갑 자산은 100% 사용자의 권한으로만 통제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