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금융당국, DLS 대란에 상장지수채권까지 조사 확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27 10:04:03

DLS 대란에…금융당국, 상장지수채권까지 조사 확대 [이데일리]

금융당국이 상장지수채권(ETN) 등 파생결합상품 전반에 대한 현장조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ETN에서는 아직 특별한 손실징후가 발생하진 않았지만 시장에서 꾸준히 불완전판매에 대한 지적이 제기되고 있어서다. 현재 진행 중인 금리연계 파생결합증권(DLS)·파생결합펀드(DLF)의 현장 조사가 끝나는 대로 ETN 등 파생결합상품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금감원, 주식 신용거래때 과도한 이자 증권사 10여곳 검사 [매일경제]


금융감독원이 주식거래수수료 무료서비스를 내놓은 증권사 10여 곳에 대한 전수검사에 나선다. 증권사들이 주식거래수수료를 홍보하며 고객을 유치한 뒤 이들 고객에게 일반고객 대비 1~3%포인트가량 더 높은 신용이자율을 책정하면서 불공정한 이득을 취했다는 혐의다. 다만 증권사들은 수수료 경쟁 과정에서 발생한 단순한 경영전략일 뿐 불공정거래와는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창이공항 면세점 사업자, 3파전으로…롯데·신라·하이네 '격돌'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우리銀, DLF 투자자 시위에 총력대응

싱가포르 창이공항 면세점의 '주류·담배' 사업권 입찰이 롯데와 신라, 하이네(Heinemann)의 3파전으로 압축됐다. 창이공항은 지난 2014년 화장품·향수 사업자로 신라면세점을, 주류·담배 사업자로 DFS를 선정했다. 이후 창이공항이 사업권을 기존 2020년에서 2022년으로 연장하는 과정에서 DFS가 포기하면서 새 사업자 선정에 나섰다. 


빗장 푸는 美 보험시장…K바이오시밀러 '미소' [한국경제]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를 의도적으로 배제해왔던 미국 보험업계에 변화가 일고 있다. 미국의 최대 보험사 중 하나인 유나이티드헬스케어(UNH)가 바이오시밀러를 잇달아 선호의약품으로 등재한 것이다. 그동안 사보험 시장의 장벽에 가로막혀 고전했던 국산 바이오시밀러가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超저금리시대 온다" 금리전망 6년여만에 최저…집값전망은 다섯달째 상승 [헤럴드경제]


금리 수준에 대한 소비자들의 전망치가 6년여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국내 시장금리가 일제히 떨어지는 가운데 한국은행 기준금리의 추가 인하가 점쳐지는 상황에 따른 것이다. 초(超)저금리 시대가 올 것이란 예상이 점차 확산되고 있단 분석이다. 


성장금융, '소재 독립' 지원…'소·부·장 펀드' 조성 나선다 [이데일리]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소재, 부품, 장비 업체 지원을 위한 펀드 조성에 나선다. 중소기업 육성, 한계기업 회생 관련 펀드를 조성하며 국가 정책에 발맞췄던 성장금융은 일본의 무역 보복으로 화두로 떠오른 정부의 국내 소재 산업 육성 정책에 대한 지원사격에 나설 예정이다. 


톱텍, 나노섬유업체 '에프티이앤이' 160억에 인수 [머니투데이]


톱텍이 나노섬유업체 에프티이앤이를 160억원에 인수한다. 에프티이앤이 매각 본입찰에 인수 후보가 나타나지 않으면서 지난달 초 우선매수권을 확보한 톱텍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톱텍은 지난달 초 예비입찰에서 총 150억원을 투자해 지분 51%를 가져오는 안을 제시했으나 10억원을 더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