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전자상거래 기술 개발 세미나 개최
오픈 API 활용한 서비스 출시 등 성공 개발 사례·경험 조명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오는 9월 3일 서울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개발자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혁신, 기술 주역들이 온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카페24는 작년부터 API를 개방해 전자상거래 사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과 서비스를 활성화하는데 앞장서 왔다. 카페24는 그간 성공적으로 구현된 앱 또는 기술 개발 사례, IT 서비스 기획 노하우를 개발자들과 공유해 전자상거래 서비스 생태계를 더욱 더 활성화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세미나에서는 ▲카페24의 쇼핑몰 플랫폼 ▲오픈 API와 앱 스토어 등 앱 개발 환경 소개 ▲빅데이터 활용 방안 ▲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개발 노하우 등이 공개된다. 특히 국내 빅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가인 카이스트 경영공학부 조대곤 교수가 특별 강연자로 참여해 관련 지식을 공유한다.


노동우 카페24 CTO 환영사와 함께 최창규 카페24 EC 총괄이사, 김복성 마스터스킨 대표, 최시원 조이코퍼레이션 대표, 나인근 빌트온 팀장이 성공적 개발 경험 및 노하우를 전한다.


이번 세미나는 개발자, 및 B2B 기업 등을 포함해 약 300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상거래 업계에서 떠오르는 오픈 API 및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개발에 관심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