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빌더 '아임웹', 쇼핑몰 신규 창업 급증
PG 신규 가입 건수, 전년대비 2배 성장

웹사이트·쇼핑몰 제작 솔루션(웹빌더) 제공 스타트업 '아임웹'이 자사 솔루션을 통한 전자결제지급대행(PG) 신규 가입 건수가 올 들어 크게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PG 신규 가입은 쇼핑몰 창업의 필수 요소로 아임웹을 통한 쇼핑몰 신규 창업이 크게 늘었다는 의미다.


아임웹에 따르면 올 1월부터 7월까지 아임웹을 통한 PG 신규 가입 건수는 1551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6% 성장했다. 올 연말까지 예상 PG 신규 가입 건수는 4000건으로 지난해 1961건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아임웹은 HTML이나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등 개발 언어를 몰라도 사용자가 쉽게 온라인으로 웹사이트를 자체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아임웹’을 제공하는 국내 웹빌더 분야 스타트업(초기벤처기업)이다. 클릭과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간단하게 사이트 제작을 끝낼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바탕으로 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임웹은 쇼핑몰 창업자에게 업계 최저 수준의 PG 수수료를 제공한다. 연매출 3억 원 미만의 영세사업자는 수수료 2.1%로 P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 지원도 눈에 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페이스북 픽셀, 쇼핑몰 통합관리솔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툴 연동으로 성과에 기반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 네이버 페이와 페이코 등 다양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알리페이와 위챗페이, 페이팔 등 해외결제도 가능하다. 


아임웹의 쇼핑몰창업자 대상 교육기관 '아임웹캠퍼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임웹캠퍼스는 사이트 개설 및 운영, 디자인, 촬영, 마케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로고 제작과 상표권 등록, 세무 대행 등 초기 사업자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 1월부터 7월까지 아임웹을 통한 KG이니시스 PG 신규 가입자 수는 총 710건을 기록했다. KG이니시스는 시장 점유율 30%에 이르는 국내 1위 PG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아임웹의 성과는 업계 2위에 해당한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국내 1위 PG사인 KG이니시스에서 가입 건수 기준 업계 2위를 기록한 건 많은 국내 쇼핑몰 창업자가 아임웹의 가치를 인정한 결과"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쇼핑몰을 시작할 수 있게 배송 등 부가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임웹은 KG이니시스와 함께 아임웹 1년 결제 후 KG이니시스 PG 신규 가입 시 아임웹 사용기간을 2개월 연장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9월까지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