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네트웍스, 주유소 전기차 충전사업 진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8.27 16:25:50

◆ SK네트웍스, 주유소 전기차 충전사업 진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SK네트웍스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브랜드 이브이 모스트(ev Most)사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ev Most’란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브랜드 모스트의 전기차 충전사업 브랜드다. SK네트웍스는 지난 7월부터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등 15개 직영주유소에 100kW급 9대, 50kW급 6대 등 총 15대의 급속 충전기를 설치하고 27일부터 본격 상용 서비스에 들어간다. 충전요금은 kW당 173.8원이다.


◆ ‘2019 포스코 기술콘퍼런스’ 개최


‘2019 포스코 기술콘퍼런스’가 8월 27일과 28일 양일간 포항공대와 RIST 일원에서 열린다. 포스코 기술콘퍼런스는 포스코를 비롯해 그룹사, 고객사, 공급사, 대학 및 연구기관 등이 함께 참석하는 기술인 최대의 행사다. 1989년 처음 개최해 올해로 31회째를 맞이한 콘퍼런스에는 올해도 1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올해에는 최신기술 환경변화를 반영해 ‘스마트팩토리’ 세션과 ‘블록체인&크립토커런시’ 세션이 신설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 SK종합화학 미시건 사업장에 美 하원의원 방문 

관련기사 more

SK종합화학은 포장재 글로벌 사업장인 SKSA(SK Saran Americas)에 미국 하원 존 믈리나(John Moolenaar) 의원 일행이 방문했다고 27일 밝혔다. SKSA를 방문한 존 믈리나 의원은 김종현 SK종합화학 미국법인 대표, 스티브 퍼사인(Stephen Persyn) SKSA 공장장과 함께 공장을 견학한 뒤 향후 투자 및 고용 계획과 주정부 지원 필요사항 등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게임빌, ‘피싱마스터’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피싱마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랭킹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가 추가됐고, 물고기를 재판매 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됐다. 이 외에도 유저들의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 작업이 이뤄졌다. 칭호는 랭킹전 승리, 랭킹전 연승 등 특정한 조건을 갖추면 획득할 수 있으며 칭호에 따라 능력치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랭킹전에서 획득한 방어 물고기를 판매해 재화를 획득할 수 있게 됐고 물고기 관리도 편리해졌다. 마스터 파견 시 마지막 파견 위치가 저장되고 이전 착용장비가 자동으로 장착되는 등 편의성도 개선됐다.


◆ 에어부산, 부산-가오슝 노선 증편 운항


에어부산이 일본 노선 감편으로 생긴 항공편을 대만 노선에 투입해 노선 경쟁력을 강화한다. 에어부산은 지난 14일 부산-타이베이 노선 증편 운항(주 14→17회)을 밝힌 데 이어 부산-가오슝 노선도 증편 운항하기로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부산-가오슝 노선은 현재 매일 1회(주 7회) 운항 중이며 9월21일부터 10월26일까지 수·토요일에 항공편을 추가 투입해 주 9회 운항할 예정이다.


◆ 현대차, 2020 포터II 출시 


현대차가 27일 포터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2020 포터 II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2020 포터 II는 첨단 안전사양과 고객 선호가 높은 편의사양을 갖춰 승용차 수준의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0 포터 II에 요소수 시스템을 적용해 배출가스에 대한 환경규제인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으며, 기존대비 약 3.1% 향상된 9.9km/l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가격은 스타일 1675만원, 스마트 1720만원, 모던 1827만원, 프리미엄 1990만원이다.


◆ NHN, 美 ‘TOAST 북미 리전’ 개소…日 잇는 2번째 거점


NHN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가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을 주도하는 미국 본토에 글로벌 리전을 개소했다. ‘TOAST 북미 리전’은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 마련됐다. 이는 지난 3월 개소한 일본 도쿄에 이어 두번째 글로벌 리전으로 미국 내 쇼핑몰을 중심으로 한 커머스 위주의 시범 운영 끝에 27일 공식 오픈을 결정했다. NHN은 성남 판교에 위치한 자체 데이터센터 ‘TCC(TOAST Cloud Center)’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일본 도쿄와 북미 지역에 글로벌 리전을 확보해 글로벌 서비스를 지원한다. TOAST 서비스를 위한 복수의 데이터센터가 가동됨에 따라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서비스는 물론 TOAST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은 글로벌 비즈니스 상황과 편의에 따라 한-미-일 리전 중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