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셀프체크인 전면 시행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8.28 13:50:28

◆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셀프체크인 전면 시행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9월1일부터 국내선 카운터를 셀프체크인 시스템으로 전면 변경한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이용객들은 사전에 모바일 체크인이나 각 공항에 배치된 키오스크를 이용해 셀프체크인을 해야 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탑승수속 절차 간편화를 통해 카운터 대기 시간과 혼잡도를 줄이고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김포, 제주, 광주, 청주, 대구, 여수공항 등 자사가 취항 중인 국내선 전 공항에 수하물 전용 카운터만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는 승객이나 우수회원을 위한 카운터는 운영한다.


◆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인기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론칭 10일만에 1400만 조회수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업PR캠페인은 지난 19일 유튜브, 페이스북, 종편 등을 통해 공개했다. 기업PR캠페인에 소개된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은 모두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신사업이다.


◆ S-OIL, 순직소방관 유자녀에 14년째 장학금 


S-OIL이 용산소방서 순직소방관 유자녀 70명에게 300만원씩 총 2억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후세인 알 카타니 S-Oil CEO는 “아버지가 베푼 희생과 용기를 항상 잊지 않고 앞으로 여러분이 성장하면서 겪을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S-OIL은 순직소방관 유자녀들과 가족들의 든든한 후원자로 동행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S-OIL은 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회를 위해 고귀한 희생을 한 순직소방관 유자녀들이 슬픔을 딛고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 현대·기아차, 추석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기아차가 추석 연휴를 맞아 9월5일부터 11일까지 전국 서비스 거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3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806개 오토큐에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기아차는 추석 귀성길 차량 운행에 앞서 고객 차량의 주요 부품을 점검해 장거리, 장시간 운행에 따른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


◆ 제주항공, ‘JJ멤버스 위크’ 프로모션 실시 


제주항공이 9월3일 오후 1시부터 9월9일 오후 5시까지 오직 회원만을 대상으로 ‘JJ멤버스 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JJ멤버스 위크’는 매달 한 차례씩 판매 시점을 기준으로 3~4개월 뒤 출발하는 항공권을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다.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찜(JJiM)’과 더불어 제주항공의 대표적인 항공권 프로모션 브랜드다. 이번에 진행하는 ‘JJ멤버스 위크’는 로고를 새롭게 단장한 것에 맞춰 탑승 기간을 늘려 올해 11월1일부터 내년 3월28일까지 출발하는 항공권에 대해 진행한다.


◆ 타타대우상용차, LNG차량 시범운행·보급확대 업무협약 체결 


타타대우상용차가 지난 27일 부산항만공사에서 ‘미세먼지 없는 친환경 항만 조성을 위한 LNG차량 시범운행·보급확대’를 위해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항만공사, 한국가스공사, 현대차, 삼진야드,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등 총 7개 기관이 참여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타타대우상용차와 관련 기관들은 친환경 LNG차량 제작·기술개발과 인증, LNG차량의 시범 운행, 부산항 내 LNG충전소, 차량 A/S와 정비센터 건설, LNG 안정적 공급, 친환경 LNG차량의 보급사업 촉진을 위한 제도 마련을 위해 상호 노력할 계획이다.


◆ 현대차-패션디자이너-현대트랜시스 착한 협업 나선다 


현대차가 그룹사 현대트랜시스와 미국에서 활동하는 친환경 패션디자이너와 손잡고 자동차 폐소재를 업사이클링하는 착한 협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업사이클링이란 기존에 버려지는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디자인을 가미하는 등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다. 현대차는 지난 5월부터 자동차 부품 그룹사 ‘현대트랜시스’와 미국 뉴욕 기반친환경 패션 브랜드 ‘제로+마리아 코르네호’와 함께 폐기되는 자동차 시트가죽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의상을 제작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지속 가능성(Sustainability)’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 자동차와 패션의 이색 결합을 통해 업사이클링 트렌드를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대차는 4개월 간 제작한 의상을 전 세계 패션피플의 이목이 집중되는 2020 S/S 뉴욕패션위크 첫 날인 9월6일 뉴욕 맨해튼 ‘퍼블릭 키친’에서 ‘리스타일(Re:Style)’이라는 이름의 캡슐(소규모) 콜렉션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 현대중공업, 국제기능올림픽 19회 연속 금메달 


현대중공업이 국제기능올림픽에서 19회 연속 금메달을 따냈다. 현대중공업은 22일부터 27일까지 러시아 카잔(Kazan)에서 열린 ‘제45회 국제기능올림픽’에 총 5명의 선수가 국가대표로 출전해 금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현대중공업 신동민 씨(20세)가 철골구조물 직종에서, 조우의 씨(19세)가 배관 직종에서 각각 금메달을 따냈다. 용접 직종에 출전한 최원진 씨(20세)가 동메달을 목에 걸었고, 정득희 씨(19세)는 CNC선반 직종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 해긴, 모바일 배틀로얄 '오버독스' 아시아 7개국 서비스 돌입


모바일 게임 개발기업 해긴은 배틀로얄 장르 모바일 게임 ’오버독스’(OVERDOX)’의 아시아 7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서비스 지역은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이며 향후 다른 글로벌 국가에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오버독스는 지형을 활용한 은신, 전투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버프 및 너프 아이템들의 활용, 게임 내에서의 캐릭터 성장 등 액션과 전략적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12명이 참여할 수 있는 배틀로얄 방식의 일반 모드,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친선 모드, 토너먼트 방식의 챌린지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