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니 건설개발진흥원 대표단, 건설협회 방문
박지윤 기자
2019.08.28 16:21:49
양국 건설분야 인적자원·역량강화 방안 논의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인도네시아 국가건설개발진흥원 대표단이 한국을 방문해 대한건설협회와 건설산업 역량 강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대한건설협회는 28일 한국을 방문한 인도네시아 국가건설개발진흥원 대표단과 회의를 갖고 양국 건설분야 인적자원 역량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도네시아 대표단은 한국과 인도네시아간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CEPA) 제9차 협상을 위해 방한했다. 양국 건설업계간 협력사업과 인적자원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28일 대한건설협회와 인도네시아 국가건설개발진흥원 대표단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건설협회>

대한건설협회는 지난 2017년 양국간 건설산업 협력증진을 위해 인도네시아 국가건설개발진흥원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지난해에는 교육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건설공무원과 기술자 20여명이 한국에서 교육을 받았다.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은 “향후 한국과 인도네시아간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을 통해 양국 경제협력 관계가 더 돈독해지기를 바란다”며 “양국 건설업계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