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라이트, 블록체인 기반 계약서비스 '코메이크' 오픈 外

◆ 디라이트, 블록체인기반 온라인 계약서비스 '코메이크' 정식 오픈



법무법인 디라이트의 온라인 서비스 자회사인 디엘앤컴퍼니는 29일 자사의 온라인 계약 서비스 ‘코메이크’의 베타테스트를 종료하고 정식으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코메이크’는 종이가 필요 없는 전자계약서 서비스다. 계약서 초안 작성부터 협의, 체결, 관리까지 모두 하나의 서비스를 통해서 온라인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과기부, 2020년 블록체인 예산 35% 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20년 블록체인 예산을 161억원으로 정했다. 올해 예산 117억원대비 약 37% 늘었다. 과기부가 발표한 2020년 예산안에 따르면 블록체인을 포함해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4차산업혁명 기술 개발에 1조48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내년도 총 예산안은 올해보다 9.3% 증가한 16조2147억원이다. 


◆ 에듀블록과 보스에셋솔루션 전략적 제휴, 블록체인 기술로 교육 혁신에 나서


교육 전용 블록체인 프로젝트 에듀블록 플랫폼과 보스에셋솔루션은 블록체인 기술 관련하여 전방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고 양사의 협력을 다짐했다. 에듀블록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인의 학습이력 생성, 저장, 이송시스템을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보스에셋솔루션은 한국 첫 ICO 프로젝트 보스코인팀이 개발한 기술 및 산업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컨설팅과 기술 제공, 해외 펀드 유치 지원 등 블록체인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