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日, 삼성전자에 불화수소 수출 허가…규제 이후 처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8.30 08:43:58

조국 5촌조카-웰스씨앤티 최태식, 사모펀드 '몸통' 부상 [서울경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일가족이 출자한 사모펀드 ‘블루코어밸류업1호’에서 투자한 웰스씨앤티가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가 핵심 ‘캐시카우’로 추진했던 사업의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던 것으로 드러났다. 


日, 삼성전자에 불화수소 수출 허가…규제 이후 처음 [머니투데이]


일본 정부가 대(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를 단행한 반도체 핵심소재 3개 품목 중 하나인 불화수소 수출을 허가했다. 지난달 4일 규제가 시작된 이후로 약 두 달 만에 처음이다. 

분양가 누르니...여의도·강남 주상복합 뛴다 [머니투데이]

서울 여의도, 목동, 강남 등의 주요 주상복합 아파트가 신고가를 속속 경신하고 있다. 주상복합은 대지면적이 적어 일반 아파트 대비 상승폭이 작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생활편의시설과 편리한 교통 등이 부각되면서 주변 아파트와 ‘키 맞추기’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7월 생산 1.2%↑·투자 2.1%↑…경기동행·선행지표 2달째 하락 [주요언론]

7월 생산과 투자가 모두 늘었다. 특히 광공업생산이 32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며 전체 산업생산 증가세를 이끌었다. 소비는 2개월 연속 감소하고, 건설기성도 2.3% 줄었다. 현재와 미래 경기를 가리키는 동행·선행지수 순환변동치도 두 달 연속 동반 하락했다. 


내년 예산 513조5000억..."혁신성장·경제활력·일자리" [주요언론]


정부가 내년도 예산을 올해보다 9.3% 늘어난 513조5000억 원으로 편성했다. 지난 2017년 400조원을 넘어선 이후 3년 만에 500조원을 넘는 초수퍼 예산으로 짠 것이다. 일본의 경제 보복 등에 대응해 혁신 성장을 촉진하고, 경제 활력과 일자리 확대에 초점이 맞춰졌다.


대법 판결로 삼성바이오 검찰 수사 급물살 예고 [YTN]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항소심이 파기환송되면서 검찰의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수사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대법원이 이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 현안이 존재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SM엔터, 지배구조 개편 검토 [더벨]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가 지배구조 개편을 검토한다. KB자산운용을 비롯한 기관투자가들의 압박이 지배구조 개편 논의에 불씨를 당겼다는 평가다. 라이크기획과의 불투명한 거래가 문제로 지적된 가운데 복잡한 지배구조 전반에 변화를 꾀하는 것으로 보인다.


‘급조’ 팹리스펀드, 삼성전자-SK하이닉스 이해상충 우려 [인베스트조선]

팹리스(Fabless, 반도체 설계 업체) 전용펀드 출자자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이해상충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두 기업이 힘을 싣는 파운드리(Foundry, 반도체위탁생산)의 잠재 고객에 자금을 지원하는 셈인데 향후 물량을 받아올 때 알력 다툼이 벌어질 수 있다는 지적이다. 팹리스 고객을 통해 민감한 정보가 오갈 가능성도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