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산업은행-보성그룹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이상균 기자
2019.09.05 15:32:51
LNG가스‧신재생에너지‧기업도시개발 협력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5일 15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이상균 기자] 한양, 보성산업 등이 속한 보성그룹은 5일 문정동 사옥인 한양타워에서 KDB산업은행과 ‘묘도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 조성’ 등 에너지와 지역개발 사업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KDB산업은행은 보성그룹이 전남 여수 광양만 묘도 약 87만㎡ 부지 위에 20만kL LNG 저장탱크 4기(1단계 사업 기준, 최대 13기), 항만, 기화설비 등을 조성하는 동북아 LNG 허브 터미널 사업에 예비 금융자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성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영암 해남 기업도시 ‘솔라시도’, 새만금 신시-야미지구 개발사업 등에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보성그룹 관계자는 “KDB산업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보성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LNG가스, 신재생에너지, 기업도시개발 사업이 탄력을 얻게 됐다”며 “양사의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성공적 사업수행과 국가 산업발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한양 채정섭 대표이사 사장, KDB산업은행 임맹호 자본시장부문장, 보성산업‧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김한기 대표이사 부회장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보성산업, 신임 대표 김대근 사장 내정 한양, 동북아 LNG Hub 터미널 착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