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더 뉴 봉고 Ⅲ’ 출시 外

◆기아차, ‘더 뉴 봉고 Ⅲ’ 출시

기아차가 안전성과 편의성 높이고 강화된 유로 6기준을 만족한 ‘더 뉴 봉고Ⅲ’를 출시했다. 더 뉴 봉고Ⅲ는 헤드램프를 기존 2등식에서 4등식으로 변경하고 주간주행등(DRL)을 새롭게 적용했다. 다양한 사업환경에서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동급 유일의 1.2t 모델과 LPI 엔진 타입을 보유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기아차는 더 뉴 봉고Ⅲ에 요소수 시스템을 적용해 배출가스에 대한 환경규제인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으며 기존 대비 약 3.1% 향상된 9.9km/l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판매가격은 ▲1t 초장축 킹캡 모델 1685만~1945만원 ▲1t 초장축 킹캡 LPI 모델 1529만~1662만원 ▲1.2t 초장축 킹캡 모델 2058만~2194만원이다.


◆아시아나항공, 여성 공학도 양성 기여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감사패 수상

아시아나항공이 ‘K-Girls Day(케이-걸스데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케이-걸스데이’ 행사는 여학생들에게 다양한 공학계열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공계에 대한 진로탐색과 진학을 장려하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대표 교육기부 활동인 ‘색동창의STEAM교실’(정비사 직업 체험 프로그램)로 4년 연속 ‘케이-걸스데이’ 행사에 동참해 왔다. 특히 여성 정비사가 직접 항공정비 현장을 소개, 여학생들에게 다소 낯설 수 있는 항공 정비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는 계기를 제공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감사패를 수상하게 됐다.


◆르노삼성차,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 물품대금 조기 지급

르노삼성차가 추석을 맞아 11일 중소 부품협력사에 물품대금 약 91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 명절을 앞두고 귀향비, 상여금 등 추가 자금 소요가 집중되는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 운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함이다. 조기 지급 대상은 69개 협력사이며, 예정된 지급일보다 14일 일찍 대금을 지급받게 된다.


◆게임빌, MMORPG ‘탈리온’ 추석맞이 업데이트 

게임빌이 MMORPG ‘탈리온의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추석을 맞아 유저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가을맞이 달 축제’, ‘던전 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일부터 10월10일까지 진행되는 ‘가을맞이 달 축제 이벤트’에서는 ‘달 조각’ 획득 미션을 통해 달 조각 모음 게이지를 채우면 누적 획득 수량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은 달조각은 교환소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룰렛 돌리기’에 참여해 더 좋은 보상에 도전할 수도 있다. 던전 드랍 이벤트는 이달 24일까지로 해당 기간 동안 ‘달 조각’ 드랍율이 높은 이벤트 던전이 운영된다.


◆대한항공, 몽골 바가노르 지역에 '컴퓨터교실' 선물

대한항공이 지난 4일 몽골 울란바타르시 바가노르구 소재 어뉴니애랭 국립학교에 ‘컴퓨터 교실'을 선물했다. 컴퓨터교실'에 학습용 컴퓨터와 컴퓨터 책걸상(30세트)를 비치하고, 탁구라켓, 배구공 등 체육용품도 추가로 전달했다. '컴퓨터 교실’ 사회공헌 활동은 ‘대한항공 숲’이 위치한 바가노르 지역 현지 학생들의 정보화 격차와 IT 기술에 대한 소외를 해소하기 위해 2013년 볼로브스롤 국립학교에 컴퓨터를 기증하면서 시작됐다. ‘대한항공 숲’으로 시작된 바가노르 지역과의 인연이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대된 것이다. 이에 따라 매년 바가노르 지역 교육 기관을 선정해 정보화에 열악한 몽골 학생들에게 컴퓨터 교육의 장을 선물 해오고 있다. 그동안 대한항공은 5개 교육기관에 215대의 컴퓨터를 제공했다.


◆현대차,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후원

(사진=Stefan Fuertbauer/Getty Images for Hyundai)

현대차가 예술과 첨단 기술의 융합으로 도래할 미래 사회의 모습을 선보이는 미디어아트·테크놀로지 축제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2019’을 공식 후원한다. 현대차는 5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개최되는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2019’에 수소전기차 ‘넥쏘’, ‘아이오닉 일렉트릭’ 등 총 9대의 공식 의전 차량을 지원한다. 축제 기간 동안 예술과 기술의 만남에 주목한 자사의 활동을 담은 브랜드 영상도 상영한다.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은 ‘예술과 기술, 그리고 사회를 위한 축제’를 모토로 1979년 오스트리아 린츠에서 시작해 매년 개최되는 미디어아트 행사다. 방문객이 연간 1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현대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각국 주요 인사 의전 등 행사 운영을 위해 친환경 차량 ‘넥쏘’, ‘아이오닉 일렉트릭’ 등 총 9대의 차량을 지원해 친환경 기술을 선도하는 자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추석연휴 맞이 고속도로 타이어 무상 점검 캠페인 실시

넥센타이어가 추석연휴를 맞아 귀성길 차량 대상으로 고속도로 타이어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10일부터 12일까지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 방향), 칠곡휴게소(부산 방향) 등 총 2곳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전문 인력과 2.5t, 3.5t 모바일 점검 차량을 활용해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등을 확인하고, 워셔액 보충, 차량 실내 소독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장착된 타이어 제조업체와 관계없이 타이어 관리 전문가로부터 모든 타이어의 안전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방문 고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3종 세트를 증정한다.


◆쌍용차 코란도, Euro NCAP 최고 등급 5스타 획득

쌍용차는 코란도가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 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서 코란도는 성인·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주행안전보조 시스템까지 총 4개 부문 전 영역에서 5스타 기준을 만족하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Euro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은 신차 안전도 평가프로그램으로 유럽 위원회와 유럽 정부, EU 국가의 자동차·소비자 기관 등이 후원하고 있다. Euro NCAP은 신차에 대한 안전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다. 차량의 전방, 측면, 폴 충돌, 보행자 충돌 등 다양한 충돌 테스트와 함께 ADAS(Advanced Driving Assistance System) 기능 평가를 통해 차량의 성능을 바탕으로 등급(스타)을 부여하고 있다. 전체 평가 1위는 별 다섯 개(5스타)다.


◆리니지2M, 18시간 만에 사전등록자 200만명 모아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게임 '리니지2M'가 사전등록 개시 18시간 만에 200만 명의 예약자를 모았다고 6일 밝혔다. 이는 3일만에 200만 명을 모은 전작 '리니지M' 기록을 경신한 것은 물론 역대 국내 모바일게임이 진행한 사전등록 사상 최단 기록이다. 리니지2M 예약 프로모션은 게임 출시 전까지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예약 참여자는 게임 아이템(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정령탄 상자, 아데나 등)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지식재산의 날 대한민국 우수 게임 IP 참가

펄어비스의 대표작 ‘검은사막’이 지난 4일 서울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제 2회 지식재산의 날’에 ‘우수 게임 IP’로 참가했다.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획재정부 등이 주관한 ‘지식재산의 날’은 대한민국 지식재산의 창출과 보호, 활용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9월 4일 진행되는 국가 행사다. 펄어비스는 이번 행사에서 검은사막 IP를 활용한 굿즈를 전시하고 게임 영상을 상영했다. 검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자체 게임엔진으로 만든 게임으로, 모바일과 콘솔 등 플랫폼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검은사막 IP는 150여개의 국가에서 2000만명 이상이 즐기고 있으며, 2019년 7월 '검은사막 IP'의 누적 매출은 11억 달러(약 1조 3300억원)를 넘어섰다. 


◆네시삼십삼분, 론칭 앞둔 '검협' 예약 프로모션 나서

네시삼십삼분은 신작 모바일게임 ‘검협, 그리고 전설’(이하 검협) 론칭을 앞두고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검협’은 무림 최고의 검인 ‘담로검’을 둘러싸고 단갇천왕·당문·천인·아미·무당 등 여섯 문파에 얽힌 이야기를 담은 무협 장르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다. '검협'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게임 예약 어플을 통해 가능하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출시 후 탈 것 등 다양한 게임아이템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포스코, 현장 안전지킴이 활동 개시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 지킴이' 활동을 9월부터 본격 시작했다. '안전 지킴이'는 대한산업안전협회 소속 전문가 10인을 비롯해 안전방재그룹 담당자, 공장 안전파트장이 팀을 이뤄 작업장을 불시 점검하는 활동이다. 지난 8월 26일 출범해 9월부터 격주에 3일씩 진행한다. 현장을 무작위로 선정해 외부 시각으로 안전 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 대상은 정비작업, 고위험작업 등 불안전한 행동 등 16개 항목으로 위반 시 징계 사유가 될 수 있는 경고카드가 발부된다. 또 주간 단위로 보고서를 만들어 위반사항과 우수사례를 공유해 안전사고 예방과 경각심을 높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