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전기차 ‘우선충전서비스’ 실시 外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9일 15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기아차, 전기차 ‘우선충전서비스’ 실시



기아차가 이마트, 에스트래픽과 손잡고 고객 충전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기차 우선충전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전기차 우선충전서비스’는 기아차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들이 전국 이마트 주요 지점에 설치한 초급속 충전기를 우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신개념 충전 지원 서비스이다. 충전소 탐색부터 결제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 전기차 보유 고객은 기아차 충전 파트너사인 에스트래픽의 충전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인 ‘EVRO’의 ‘기아자동차 라운지’를 통해 전국 이마트 21개소 내 설치된 27기의 기아차 우선 사용100kW급 초급속 충전기의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예약, 인증, 간편 결제 등의 편의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르노삼성차, 혜택 가득한 액세서리 지원 프로모션 실시



르노삼성차가 풍성한 혜택의 액세서리 지원 프로모션을 30일까지 진행한다. 8월 출시한 ‘3D HD 360도 스카이뷰 카메라’를 구매한 고객에게 손쉬운 설치와 이동이 가능한 ‘QM6 카텐트’를 무상으로 증정한다. ‘3D HD 360도 스카이뷰 카메라‘는 차체 외부에 설치한 총 4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마치 차량을 하늘에서 바라보는 듯한 시야를 실내 모니터 화면에 띄워주는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이다. 신차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마스터 밴’ 구매 고객은 스마트커넥트II, 후방카메라, 공기 청정기, LED 룸 램프 세트, 아크릴 바이저 등의 액세서리로 구성된 2가지의 스페셜 패키지(110만원 상당)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제주항공, 스마트체크인 이용률 76.6%



제주항공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국내선 탑승객의 스마트 체크인 이용률을 집계한 결과 전체 탑승객 323만명 중 76.6%인 247만명이 ‘스마트 체크인’을 통해 탑승수속을 마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310만명의 이용객 중 33.1%인 103만명의 승객만 스마트 체크인을 이용했던 것과 비교할 때 이용자는 2.4배, 이용률은 무려 43.5%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반면 카운터에서 탑승 수속을 한 승객은 올해 75만6400여명으로 지난해 207만5300여명 대비 약 64% 감소했다. ‘스마트 체크인’ 가운데 비중이 가장 높은 것은 키오스크로 불리는 무인발권기로 전체 탑승객의 49.7%인 160만4000여명이 사용했다. 이어 81만4600여명이 이용한 모바일은 25.3%, PC를 이용한 웹 체크인이 1.6%를 자치했다. 


◆기아차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챔피언십 여름 시즌 결승전 후원



기아차가 7일부터 8일까지 그리스 아테네 OACA 올림픽 실내 홀에서 진행한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챔피언십 여름 시즌 결승전’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롤(LOL))는 매월 1억5000만명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14개의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유럽 챔피언십은 지난해에만 8100만명의 팬들이 시청해 규모가 가장 큰 리그 중 하나로 손꼽힌다. 


◆효성, 탄소섬유 글로벌 시장 확대 나서



효성이 지난 3~5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차이나 컴포짓 엑스포’에 참가해 자사의 탄소섬유 브랜드 ‘탄섬(TANSOME®)’을 알렸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전선 심재, 수소차용 고압용기 등 ‘탄섬’으로 만든 제품을 선보이며 자사의 기술력과 품질을 홍보하고 아시아 지역에 ‘탄섬’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조현준 회장은 “탄소섬유 후방산업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고, 수소경제로 탄소섬유의 새로운 시장이 열린 만큼 탄소섬유를 더욱 키워 ‘소재강국 대한민국’ 건설에 한 축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차이나 컴포짓 엑스포’는 매년 상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국제 복합재료 산업박람회로, 세계 유수의 탄소섬유 제조업체와 주요 복합재료·설비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탄소섬유는 철에 비해 무게는 4분의1이지만 강도는 10배 이상 강한 섬유이다.


◆ 넥슨, 신작 'V4' 영상 공개 127시간 만에 1000만뷰 돌파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V4'의 게임 플레이 영상 조회 수가 역대 국내게임 중 가장 짧은 127시간(5일7시간)만에 1000만 건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3일 V4 티저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를 통해 해당 게임의 ‘원테이크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이용자 입소문에 힘입어 공개 이후 5일 7시간 만에 조회 수 1000만 회를 달성했다. 유튜브 기준 국내 게임 영상 중 최단 기간 기록이다. 해당 영상에는 실제 게임 화면을 꾸밈없이 보여주기 위해 영상의 시작부터 끝까지 한 번의 컷으로만 촬영하는 원테이크 기법이 활용됐다. 


◆ 삼성전자, 내달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 개최



삼성전자가 내달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삼성SDS를 비롯한 100여개의 전자계열 협력회사와 함께 '2019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을 개최한다.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은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협력회사에게는 우수 인재 채용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채용 박람회다. 올해는 삼성전자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 중소기업들도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채용 한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구직자에게 참여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다음달 3일까지 면접을 위한 사전신청을 받는다.


◆금호석유화학, 가을맞이 요양시설 창호교체 지원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지난 6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기도 포천시 소재 중증장애인 요양시설인 '생수의 집'을 찾아 창호 전달식 및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생수의집 시설 생활관 4개 층과 베란다 출입문을 포함한 68개소 창호를 금호석유화학 휴그린 창호로 교체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동준 금호석유화학 사장을 포함한 회사 관계자들과 신수정 서울시 장애인자립지원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함께 시설을 찾은 20여 명의 금호석유화학 직원들은 행사 전후로 시설 거주인 돌봄 및 환경미화 활동을 펼쳤다. 


◆모두투어, 전영록-박현빈 디너쇼 포함한 다낭여행 선보여



모두투어가 베트남 다낭을 여행하고 가수 전영록, 박현빈의 디너쇼를 관람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디너쇼는 오는 11월 8~9일 다낭 쉐라톤 그랜드 다낭에서 진행하며, 전영록, 박현빈 디너쇼 중 한 공연을 선택해 관람할 수 있다. 디너쇼 시작 전에는 호텔 뷔페를 제공하며 공연 후 관람객에게 경품, 기념품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를 진행할 예정이다. 


◆타이어픽, 구매 고객 대상 추첨 행사 진행



SK네트웍스의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타이어픽이 타이어를 공짜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타이어픽은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타이어를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5명을 선정해 구입한 타이어를 공짜로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 확인을 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기존 주문 취소 후 재주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제세공과금은 타이어픽에서 부담하고 회원당 1회 주문만 유효하다.


◆포스코, 정전대응 모의훈련 실시



포스코가 지난 6일 포항제철소 일대 정전에 대비한 비상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급작스러운 정전 상황을 대비해 실시한 대규모 합동모의훈련으로 에너지 공급 설비와 제선 지역 설비를 중심으로 유관부서 임직원 2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훈련은 한국전력 등 외부로부터 전기를 공급받는 시스템이 분리되고 자가 발전기도 정지돼 제철소 전 지역이 정전된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실시했다. 비상발전기 가동, 조업 긴급 비상조치, 전력 시스템 복구 등 조기 조업정상화를 위한 훈련을 동시에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