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보험+ICT 협업상품 '토스정기보험'
김현동 기자
2019.09.09 15:17:45
교보라이프플래닛, 'e정기보험' 토스와 판매제휴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9일 15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현동 기자]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회사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가 협업한 보험 상품이 나왔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의 'e정기보험'을 토스 플랫폼에 얹힌 상품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토스(TOSS)와 함께 지난 5일  '토스(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이하 ‘토스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토스정기보험’은 교보라이프플래닛 상품 중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을 더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토스와 판매 제휴하여 출시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비싼 종신보험 대신 합리적인 금액으로 사망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 필요한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토스정기보험’은 보험가입금액 기준 최대 5억까지 보장 가능하며, 종신보험에 비해 평균 보험료가 약 20%에 불과해 고객 입장에서는 납입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가입자를 건강상태에 따라 ▲표준체(흡연자) ▲비흡연체 ▲건강체 ▲슈퍼건강체로 세분화해 건강하면 보험료 할인을 받고, 보험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슈퍼건강체'란 평생 비흡연자이면서 혈압수치, BMI 지수, 콜레스테롤 및 공복혈당수치 등이 기준에 부합하는 우량체 고객으로, 가입 시 보험료 할인이 최대 43.5%까지 적용된다. 예를 들어 40세 표준체 남성이 사망보험금 1억원(20년 만기, 전기납, 월납, 순수보장형)에 가입하면 월 보험료는 1만7000원인 반면 슈퍼건강체의 보험료는 월 9600원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생명, 지문인증 전자서명으로 보험 가입 日 지브랄타生, 교보정보통신 지분 전량처분 1.5조 브랜드 가치에도 사용료 못받는 ‘교보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 보령메디앙스와 전략적 판매 제휴

또한 비흡연체 및 건강체 가입자의 경우 표준체 대비 17~25.8%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표준체로 가입한 고객이라도 1년 이상 금연하거나 혈압과 BMI수치가 기준에 부합하면 계약 변경을 통해 비흡연체 또는 건강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