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ICT 협업상품 '토스정기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e정기보험' 토스와 판매제휴
이 기사는 2019년 09월 09일 15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회사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가 협업한 보험 상품이 나왔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의 'e정기보험'을 토스 플랫폼에 얹힌 상품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토스(TOSS)와 함께 지난 5일  '토스(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이하 ‘토스정기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토스정기보험’은 교보라이프플래닛 상품 중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을 더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토스와 판매 제휴하여 출시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비싼 종신보험 대신 합리적인 금액으로 사망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이 필요한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토스정기보험’은 보험가입금액 기준 최대 5억까지 보장 가능하며, 종신보험에 비해 평균 보험료가 약 20%에 불과해 고객 입장에서는 납입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가입자를 건강상태에 따라 ▲표준체(흡연자) ▲비흡연체 ▲건강체 ▲슈퍼건강체로 세분화해 건강하면 보험료 할인을 받고, 보험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슈퍼건강체'란 평생 비흡연자이면서 혈압수치, BMI 지수, 콜레스테롤 및 공복혈당수치 등이 기준에 부합하는 우량체 고객으로, 가입 시 보험료 할인이 최대 43.5%까지 적용된다. 예를 들어 40세 표준체 남성이 사망보험금 1억원(20년 만기, 전기납, 월납, 순수보장형)에 가입하면 월 보험료는 1만7000원인 반면 슈퍼건강체의 보험료는 월 9600원이다.


또한 비흡연체 및 건강체 가입자의 경우 표준체 대비 17~25.8%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표준체로 가입한 고객이라도 1년 이상 금연하거나 혈압과 BMI수치가 기준에 부합하면 계약 변경을 통해 비흡연체 또는 건강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