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할인 프로모션 확대
모바일 상품권 구매 시 40% 소득공제·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
이 기사는 2019년 09월 10일 14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제로페이 전담 운영법인(SPC) 설립을 추진중인 제로페이SPC준비위원회(이하 제로페이 위원회)가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은 소비자들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을 통해서 손쉽게 상품권을 구입 및 사용할 수 있다. 남은 잔액도 어플리케이션에서 환급받을 수 있고 이용금액에 대해 40%는 소득공제 혜택이 적용된다. 


제로페이 위원회는 추석 명절을 맞아 특별 판매가 진행 중으로 모바일 상품권에 따라서 5~10%까지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은 각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결제가 이뤄진다. 


상품권은 선불 충전식으로 제로페이 시스템에 탑재해 포인트를 충전하고 차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온누리’ ‘경남사랑’ ‘창원사랑’ ‘김해사랑’ ‘하동사랑’ 남해화폐’ 등 6종의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출시됐으며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확대될 전망이다. 


소비자는 구매 할인 프로모션 혜택 이외에 상품권 이용과 관련하여 각 상품권 별로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매출액에 상관없이 0% 결제수수료를 적용해 수수료 완전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윤완수 제로페이위원회 위원장은 “추석을 앞두고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이 가계 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 경기에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며 "개인 세제혜택 뿐 아니라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 이용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