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양반김’ 뉴트로 감성 CF 공개 外
이 기사는 2019년 09월 11일 10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동원F&B, ‘양반김’ 뉴트로 감성 CF 공개



동원F&B가 배우 김유정을 모델로 뉴트로 감성의 ‘양반김’ 신규 CF를 선보였다. 양반김은 1986년 출시 이후, 20여 년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국가대표 조미김이다. 이번 CF는 양반김 브랜드의 전통적인 측면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밀레니얼 세대에게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뉴트로’ 컨셉으로 제작됐다. 이번 CF는 공식 버전 외에 ASMR 버전, ‘동원 양반김’ 후렴 버전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되었으며, 동원F&B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쿠팡, ‘캠핑&아웃도어’ 기획전 오픈



쿠팡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국내외 인기 캠핑 및 나들이 용품을 한곳에 모은 ‘캠핑&아웃도어’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텐트&매트부터 가을낚시&골프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떠나자!캠핑 ▲즐기자!아웃도어&레저 ▲나가자!가을낚시&골프 등 테마별로 15개 카테고리를 구성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단, 7일 특가!’와 ‘즉시할인관’ 이벤트를 통해 인기상품을 특별가로 판매한다.


◆퓨처스트림네트웍스(FSN), 링거워터 ‘링티’ 성수동 팝업스토어 오픈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 손자회사 링거워터가 추석선물로 판매 대란을 맞은 주력제품 ‘링티’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링거워터는 이달 29일까지 직장인 및 젊은 층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대명절 추석을 맞아 선보인 한정 패키지 상품 1차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등 주력제품 ‘링티’의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직접 시음을 통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적이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식품관 리뉴얼 오픈 



현대백화점은 지난 4월부터 진행된 신촌점 식품관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1,990㎡(602평) 규모의 F&B 매장을 재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새단장 오픈한 신촌점 식품관 매장은 20~30대 젊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공화춘’, ‘제주산방신당’ 등의 델리·식음 매장을 대거 들여온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F&B 매장 리뉴얼 오픈을 맞아 다양한 할인 및 사은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 추석맞이 e쿠폰 라인업 공개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추석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e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석을 준비하는 주부부터 나홀로 명절을 즐기는 싱글족까지 취향대로 골라 구매할 수 있도록 문화상품권/외식/쇼핑/뷰티까지 다양한 e쿠폰을 특가로 선보인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추석 직전 e쿠폰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반영해 다양한 e쿠폰 라인업을 마련했다”며 “활용도 높은 e쿠폰들만 엄선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가을 시즌 신메뉴 출시



아워홈은 대표 컨세션 브랜드 푸드엠파이어에서 ‘가을 미식 여행’을 콘셉트로 추억의 메뉴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 메뉴는 각 시대를 대표했던 인기 메뉴로 구성했다. 가을을 맞아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뉴트로(New-tro) 트렌드를 앞세워 그 시절 감성을 메뉴에 반영했다. ▲1960’s 교자 칼국수, ▲1970’s 김치 제육 두루치기, ▲1970’s 중화 비빔밥, ▲1980’s 나폴리탄 스파게티, ▲1990’s 비후까스 등 뉴트로 감성을 덧입힌 음식 총 5종이다.


◆미니스톱, 철판구이 안주 시리즈 2종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새로운 편의점 안주 브랜드 ‘철판구이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한 끼 식사 반찬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맛있는 술안주를 컨셉으로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철판구이 불곱창’과 ‘철판구이 매콤 닭갈비’ 2종으로 불향을 강조해 철판구이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각 4900원이다.


◆CJ푸드빌, 빕스 추석 맞이 ‘바비큐 폭립 선물세트’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스테디셀러 ‘바비큐 폭립’을 추석 선물세트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빕스 바비큐 폭립 선물세트는 바비큐 폭립 3개를 넉넉한 사이즈의 빕스 보냉 백에 구성한 제품이다. 오리지널, 스파이시 두 가지 맛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추석을 맞아 추가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 3만4700원에 판매한다. 빕스 전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보냉 백은 5000원에 별도 구매 가능하다.


◆위메프, 추석맞이 포인트 지급



위메프는 12~14일 ‘추석용돈받기’ 프로모션을 열고 최대 2만190원 상당의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 기간 이벤트 응모 고객은 △2019포인트 △2만190포인트 △투데이특가 1000원 할인 쿠폰 중 한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지급받은 포인트와 쿠폰은 15~16일 열리는 ‘추석용돈쓰기’ 프로모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BGF리테일, 발달장애인을 위한 서울 1호 CU 스태프 직업체험관 구축



BGF리테일은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편의점 직업체험관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달 11일 서울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편의점 스태프 직업체험 훈련을 시작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 동대문구에 문을 연 ‘CU 편의점 스태프 직업체험관’은 서울특별시 내 첫번째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관이다.  발달장애인 학생들은 이곳에서 상품 검수 및 진열, 점포 정비, 상품 안내 등 편의점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발달장애인 학생은 본인이 희망할 경우 CU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홈플러스, ‘중고폰 ATM(무인 매입 서비스)’ 론칭



홈플러스는 전국 140개 점포에 ‘중고폰 ATM’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판매를 원하는 기기를 ATM에 넣으면 3분 내에 외관 상태와 성능을 점검해주고, 인공지능 가격산정 시스템을 통해 최고 수준의 매입 금액을 고객에게 제안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이 판매에 동의하면 기기는 ATM이 수거하고, 대금은 즉시 고객 계좌로 입금된다.


◆남양유업, 아이전용 스낵칩 ‘아이꼬야 고구마퐁·양파퐁’ 2종 출시



남양유업이 100% 국내산 고구마와 양파로 만든 아이전용 스낵칩 ‘아이꼬야 고구마퐁·양파퐁’ 2종을 출시했다. ‘아이꼬야 고구마퐁양파퐁’ 2종은 국내산 유기농 쌀 중에서도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풍부한 ‘하이아미(米)’와 100% 국내산 고구마·양파를 사용한 아이전용 스낵칩으로 오븐에 구워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맛으로 아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좋으며 밀가루, 합성향료 무첨가로 아이에게 더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낱개로 3600원이며, 9월 중순 대형 할인점 입점 예정이다.


◆이마트, 추석 맞이 안마기 할인 판매



이마트가 오는 18일까지 추석 선물용으로 좋은 안마의자, 마사지기 등 안마기 할인 판매에 나선다. 바디프랜드, 브람스, 코지마 등 브랜드 안마의자 15종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만원 할인한 138~418만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일렉트로맨 목어깨 마사지’ 유/무선을 각각 20% 할인한 6만3840원/7만9840원에 판매하며, 기타 부위별 마사지기들도 20~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SPC삼립, ‘가평휴게소’ 명절맞이 고객 서비스 강화



SPC삼립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가평휴게소를 방문하는 귀성객들을 위한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물을 준비하지 못하고 고향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가평휴게소에서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카스텔라, 약과 등으로 구성된 ‘SPC삼립 베이커리 선물세트’, 캔 햄 등이 들어있는 ‘그릭슈바인 선물세트’를 가평휴게소 외부 스낵코너 앞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내부 푸드코트에 위치한 떡 프랜차이즈 ‘빚은’에서도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귀성길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카페스노우’와 ‘카페메이트’ 디저트, ‘제리뽀’, ‘샌드팜’ 샌드위치 등을 단독 매대로 구성해 방문 고객 편의를 높였다.


◆LF, 헤지스 친환경 소재 ‘에코풀(ECOFUL)’ 라인 출시



LF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에코풀(ECOFUL) 라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헤지스 에코풀 라인에 사용되는 주요 소재는 ‘리싸이클 폴리’와 ‘마이크로 텐셀’다. 원단 자체가 친환경적인 것은 물론, 소재의 제작 과정에서도 환경보호를 위한 세심한 노력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헤지스의 에코풀 라인은 총 20여 가지로 출시됐으며, LF몰 및 전국 헤지스 여성 매장 내 별도의 에코존(ECO ZONE)을 통해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6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