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마블, 블록체인 확장성 해결 위해 셀러네트워크와 협력 外

◆ 믹스마블, 셀러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제작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이 게임 디앱(DApp) 확장성 문제 해결에 나선다. 16일 믹스마블은 블록체인 확장성 솔루션인 셀러 네트워크(Celer Network)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다. 게임 디앱의 확장성 부족 문제를 해결해 더 매끄러운 환경의 블록체인 게임을 만든다는 취지다. 믹스마블은 게임 개발자들이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신만의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블록체인 레이어2 솔루션인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 2.0’을 활용해 블록체인 플랫폼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셀러 네트워크는 핵심 정보만 메인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오프체인(Off-Chain) 방식으로 거래 속도를 높이고 확장성 문제를 해결한다. 최근 메인넷 시그너스(Cygnus)’를 출시했다.


◆ 보상형 Q&A서비스 아하, 구글애널리틱스 지식공유관 공식 개설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보상형 Q&A서비스 아하(Aha)가 구글애널리틱스(GA) 전용 지식공유관을 개설하였다고 16일 밝혔다. 구글애널리틱스는 상위 100만개 웹사이트의 72%가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웹로그 분석툴이다. 수많은 국내 대기업, 스타트업 마케터 및 데이터분석 유관 종사자가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구글애널리틱스의 실무 적용 및 데이터 분석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아하의 구글애널리틱스 전용 지식공유관에서 구글애널리틱스와 관련된 질문을 하면 인트렌치컨설팅, 블로터아카데미 등 GA전문강사진 및 데이터분석 현업실무자로부터 양질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 아하의 답변자 및 질문자는 이에 대한 보상으로 암호화폐 아하토큰(AHT)을 지급받게 된다.

◆ 비네이티브 BNV 토큰, 스위스 Dcoin 거래소 상장


글로벌 영어 학습 서비스 비네이티브를 운영하는 스마투스가 BNV 토큰 (BNV, BeNative Digital Voucher)을 발행하고 16일 스위스 Dcoin 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비네이티브는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인 500명이 출연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영어 교육 서비스다. 현재 전 세계 181개국으로부터 6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비네이티브의 신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는 BNV 토큰은 글로벌 회원들의 수강 신청에 활용된다. BNV 토큰 100개를 지불하면 비네이티브 강의를 1개월간 수강할 수 있다. 또한 BNV 토큰은 각 기업들의 직원교육과 브랜드 퀴즈 광고 신청을 위한 결제 수단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