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플레이댑, 게임간 아이템 연동·거래 지원
김가영 기자
2019.09.17 14:47:02
크립토도저·도저버드 실사용 사례 공개
▲ 17일 서울시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플레이댑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발표를 진행 중인 최성원 전략총괄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사 ‘플레이댑’이 블록체인 기술을 장착한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을 공개했다. 플레이댑을 이용하면 각기 다른 게임간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다.


플레이댑은 1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 전략 발표회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인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는 전체 디앱(Dapp) 중에서 사용자수 기준 랭킹 5위권 내에 진입해 있다”라며 “플레이댑을 이용하면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에서 각각 얻은 아이템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공공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된 댑 게임을 서비스하고,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아이템 거래를 지원하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다. 예를 들어 크립토도저 게임을 통해 얻은 캐릭터는 도저버드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으며, 도저버드에서 얻은 열쇠 아이템은 다시 크립토도저에서 수집한 보석함을 열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NFT·토큰이코노미로 해외 진출하는 플레이댑 게임에 강한 국내사 NFT도 선점

최성원 총괄은 “내가 구매하거나 다른 게임으로 연동한 아이템은 플레이댑 서비스 상에서 블록체인에 기록되며, 이미지가 아닌 숫자배열 형태로 기록되기 때문에 아이템이 연동되는 다른 게임에 걸맞는 아이템 이미지로 변형된다”고 말했다. 또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신뢰관계가 없이도 플레이댑 시스템안에서 이미 스마트컨트렉트를 통한 신뢰가 구축되어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플레이댑은 아이템 연동 외에도 ▲아이템 거래(C2C Market Place) ▲PVP토너먼트 ▲랭킹과, 대중화된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한 ▲게스트 모드 지원 ▲페이팔 등 기존 PG사 결제 시스템 사용 등 다양한 게임 서비스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